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여름철 갈만한 곳 궁평항 물놀이터 이용 꿀팁

by 빅푸 2023. 7. 8.

주말이 되면 아이들 데리고 뭘 할지 고민되는 게 부모 마음. 수도권, 특히 경기 서남권에 살고 계신다면, 궁평항 물놀이터를 추천한다. 물놀이시켜 준다고 워터파크 가자니 너무 비싸다면, 아이들이 어려서 워터파크 가기 아깝다면 더더욱 추천. 

 

 

궁평항 물놀이터

궁평리 해수욕장, 또는 궁평항은 사실 경기 서남권에 살고 있다면 이미 알고 있을 만한 곳이다. 나이 40 먹은 필자도 어렸을 때부터 고무보트 들고 아버지 손잡고 놀러 다니던 데가 궁평리 해수욕장이다. 해송림도 있고 뻘도 있고 물도 있고 모래도 있어서 뭘 해도 재밌는 곳이라 아버지 손잡고 여름이면 주말마다 놀러 왔던 곳이다. 이런 궁평리 해수욕장 + 궁평항에 우리 아이들을 데리고 놀러 와도 재미있게 놀 수 있다니 감회가 새롭다. 

 

안 그래도 궁평리 해수욕장은 놀만한 곳이다. 갯벌에서 생태 체험을 하기에도 좋고 해수욕장 물도 깊지 않아서 안전하게 놀기도 좋다. 그런 궁평리 해수욕장이 더욱더 놀기 좋아졌다. 이유는 바로 물놀이터.

 

궁평항 물놀이터 준비물

 

궁평항 물놀이터에서 재미있게 놀기 위해서서는 준비할게 몇 가지 필요하다. 첫째는 당연히 건강한 몸과 신나게 놀 준비가 된 마음. 물놀이를 하는 것이니 만큼 아이의 몸과 마음이 잘 준비되어야 신나게 놀 수 있다. 여기에 추가해서 준비할 것이 몇 가지 있다. 없다면 놀 수 없으니 꼭 준비하도록 하자. 

 

궁평항 물놀이터 필수 준비물

  1. 수영모자
  2. 수영복
  3. 아쿠아슈즈

궁평항 물놀이터 사진. 꼭대기의 바구니에서 물도 쏟아져서 더욱 신난다. 물이 깊지 않아서 아이들이 안전하게 놀기 좋다.
궁평항 물놀이터

위 사진은 저랑 우리 아들이다. 신나게 물에 들어간 사진인데, 이 사진 몇 분 뒤에 아들은 울었고, 저는 진땀을 뺐다. 이유는 모자가 없었기 때문. 저야 물에 안 들어도 된다지만 아들은 놀고 싶은데, 물놀이터 관리상의 이유로 꼭 모자를 써야만 한다. 배수구가 아이들 머리카락으로 막히기 때문이다. 이렇게 큰 물놀이터 배수구가 막히면 공사 비용 관리비용도 만만치 않다. 그렇기 때문에 관리자 분들이 지속적으로 보시면서 모자를 안 쓰고 놀고 있으면 모자를 쓰라고 얘기해 주신다. 조금 귀찮더라도 꼭 모자를 챙겨 가도록 하자. 

 

그리고 밖에서 놀던 크록스를 신고 들어가는 것은 절대 금지다. 수질오염의 원인이 된다고 한다. 꼭 아쿠아 슈즈를 챙겨 가도록 하자. 

 

사진 보시면 아시겠지만, 물이 깊지 않다. 성인 종아리 정도까지 차는 물이라 튜브 사용할 수 없다. 그냥 안 가지고 오시는 편이 짐도 줄고 좋다. 

 

궁평항 물놀이터 운영시간

가장 중요한 물놀이터 운영시간이다. 궁평항 물놀이터는 6월 말경부터 8월까지 운영한다. 2023년의 경우 6월 25일부터 8월 29일까지. 참고로 매주 월요일은 휴무다.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 ~ 오후 5시 45분까지. 

 

운영하는 날, 운영 시간 내에도 중간중간에 휴식시간도 있으니 물놀이터 왔는데 아무도 물에 없다고 당황하지 말자. 

 

궁평항 물놀이터 꿀팁

 

궁평항 물놀이터를 추천하는 이유는 어른이나 아이나 만족할만한 공간이라는 점이다. 사실 요즘이야 물놀이터는 여기저기 많이 있다. 동네 공원만 가도 있고, 심지어 아파트에도 물놀이터를 만들어둔 경우도 있다. 하지만 주말에 애들 끌고 궁평항까지 가야 하는 이유는 뭘까?

 

첫째는 항구 바로 옆에 있다는 점이다. 이건 지극히 나이 40 먹은 아저씨인 나를 위한 이유다. 항구가 있다는 것은 바로 옆에 어시장이 있다는 것. 어시장은 회랑 매운탕 등등 신선한 해물을 먹을 수 있는 공간이다. 어른들도 충분히 즐거울 수 있는 곳이 바로 궁평항이다. 거기에다가 어시장 중간에서는 새우튀김 게튀김 오징어튀김도 팔고 있다. 딱히 자리를 차지하지 않고도 아이들 물놀이하는데 옆에서 오징어 튀김 먹고 있으면 그만큼 좋은 것도 없다. 

 

두 번째로 궁평항 물놀이터가 좋은 점은, 샤워시설이다. 물놀이터 바로 옆에 샤워시설이 있다. 심지어 따뜻한 물도 나오는 샤워실이다. 더 좋은 것은 샤워시설이 깔끔하다. 아이들 물놀이하면 늘 마음에 걸리는 게 샤워시설인데, 궁평항 물놀이터는 애들 씻기는 것까지 해결된다. 다 씻기고 나서 어시장에서 조개 사다가 쪄서 먹으면? 더 이상 설명은 생략한다. 

 

세 번째로 궁평항 물놀이터가 좋은 점은, 바다가 옆에 있다는 것. 공원에서 물놀이하는 것과 비교할 수 없는 가장 큰 장점이다. 아이들에게 자연을 보여주는 것만큼 좋은 게 어디 있겠는가. 물놀이터에서 벗어 나오면 바로 해수욕장이고, 갯벌이 펼쳐져 있다. 만조 때는 해수욕장에서 물놀이도 할 수 있고, 간조 때는 갯벌에서 조개도 게도 잡을 수 있다. 

 

네 번째로, 위에 적은 모든 것이 무료다. 물론 어시장에서 사 먹는 건 값을 내셔야 한다. 물놀이터, 해수욕장, 샤워시설 모두 무료다. 이 말은 궁평항 물놀이터에 놀러 오는 사람이 그만큼 많다는 것. 따라서 궁평항 물놀이터에 오실 때는 개장시간보다 조금 빨리 오시는 것이 주차를 하기에도 좋고, 자리를 잡기에도 좋다. 일찍 와서 할 것 없다고 걱정하실 필요 없다. 물놀이터 바로 옆에 있는 해수욕장에서 놀다가, 샤워실 와서 발 씻기고, 물놀이터 직행 하시면 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