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네이버 블로그 모바일에서 예약발행 하는 법

by 빅푸 2024. 3. 25.

네이버 블로그 하시는 분들이라면 예약발행 기능을 많이 사용합니다. 블로그를 할 때 글 발행 간격이 짧으면 소중한 나의 블로그 글이 누락되기 쉽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인터넷을 잘 찾아봐도 모바일에서는 예약발행이 안된다고 나옵니다. 저는 잘하고 있었는데 말이죠. 그래서 좋은 거는 함께 공유하자고 모바일에서 예약 발행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약간의 꼼수가 필요합니다. 그림으로 설명하니 어렵진 않을 겁니다. 

 

|| 네이버 블로그 모바일 예약 발행

네이버 블로그 모바일 어플, 그리고 모바일 웹페이지에서는 예약발행 기능을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PC 버전에서만 예약발행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서두에서 말한 것처럼 네이버 블로그는 모바일에서는 예약발행이 안된다는 글이 그렇게 많이 나오는 것입니다. 하지만, 불가능한 것은 없습니다. 아마 다 읽고 나시면 왜 진작에 이런 방법을 생각하지 않았지 싶으실 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러면 예약 발행 방법에 대해서 차근차근 알아보겠습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모바일 환경이 안드로이드 환경인지라, 삼성 인터넷을 기준으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이나 다른 웹브라우저를 사용해도 비슷한 방법으로 해결가능하니, 우선 글을 읽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우선 네이버 모바일 어플에서는 예약발행이 되지 않기 때문에 우리는 웹 브라우저를 통해서 네이버 블로그 웹페이지에 들어가야 합니다. "blog.naver.com/개인 블로그 주소"를 인터넷 주소창에 입력하시면 됩니다. 혹시 자기 블로그 주소를 잘 모르신다면, 네이버 블로그 어플에서 글 공유하기를 누르면 url 복사가 나오는데, 그걸 복사해서 인터넷 주소창에 치셔도 됩니다. 그러면 아래 그림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제 개인 블로그 화면인지라, 개인정보 관련된 부분은 모두 모자이크 처리해 두었으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네이버 블로그 모바일에서 데스크톱 웹페이지로 열기 위해서는 하단 오른쪽의 삼선 버튼을 누르고 데스크톱 사이드를 눌러주면 된다.
네이버 블로그 모바일에서 데스크톱 웹페이지로 여는 방법

 

웹브라우저에는 메뉴 창이 있습니다. 제가 알기로는 사파리나 크롬 브라우저에도 똑같은 기능이 있습니다. 삼성인터넷의 경우에는 우측 하단에 삼선으로 된 메뉴 버튼이 있습니다. 이걸 누르면 오른쪽 그림처럼 데스크톱 사이드라고 적혀있는 아이콘이 나오는데, 이걸 눌러 주시면 됩니다. 이 버튼을 누르면 모바일 전용 웹페이지가 아니라, PC(데스크톱)에서 보는 웹페이지와 똑같이 인터넷 창이 열리게 됩니다. 바로 아래 그림처럼 말이죠. 

 

데스크톱 버전으로 네이버 블로그를 열었으면, 로그인 한뒤 내 메뉴, 글쓰기, 발행, 예약발행을 설정하면 된다.
네이버 블로그 모바일에서 예약 발행 방법

 

자, 이제 눈치를 채셨을 것입니다. PC에서와 동일하게 웹페이지를 열었다면, PC에서와 동일하게 예약발행을 해주면 됩니다. 로그인을 하고나면 위에서 가장 왼쪽 그림처럼 나오는데요. 여기서 내 메뉴를 눌러서 펼쳐주고 나면 글쓰기가 있습니다. 글 쓰기로 들어가서 글을 쓴 뒤, 발행을 누르면, 발행시간에 현재, 예약 두 가지가 나옵니다. 여기서 예약을 누르고 예약 발행 시간을 누른 뒤에 글을 발행하시면 됩니다. 그런데 막상 PC버전으로 글을 쓰려면 상당히 불편합니다. 이럴 때 사용하면 좋은 꿀팁이 있습니다. 

 

바로, 네이버 블로그 모바일 어플에서 글을 다 작성하고 난 뒤에, 글을 저장한 뒤에 예약발행을 설정하는 것입니다. 모바일 어플에서 글을 저장한 다음에, 이렇게 PC 버전으로 웹페이지를 열어두고 예약발행을 설정한 뒤에 글을 발행하는 것입니다. 조금 번거롭긴 하지만, 그래도 열심히 쓴 글이 누락되지 않도록, 그리고 다른 사람들에게 노출이 잘되도록 하는 꿀팁입니다. 제 경우에는 글을 3~4개 정도 작성한 뒤에 모두 저장해 두고 PC버전으로 열어서 한 번에 예약발행을 설정하는 방식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매번 PC 앞에서 글을 쓰고 있는 게 아닌지라, 자주 활용하고 있습니다. 

 

여기까지 모바일에서 네이버 블로그 예약발행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알고보면 별것 아니지만, 막상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에게는 굉장히 유용한 꿀팁이 되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별것 아니지만 저만 알고 있는 팁이 또 있는 것 같아 보이면 다시 한번 글을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