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 어플을 이것저것 써 보았지만 결국 돌고 돌아 순정이라고 결국삼성노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노트 어플을 사용하면서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방법. 바로 공유노트인데요, 삼성노트에도 공유 노트 기능이 있습니다. 간단하게 사용하기 좋은 공유 노트 기능 알아봅시다.
삼성노트 공유노트 기능
공유노트는 여러명의 사용자가 하나의 노트를 편집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은 다른 사람과 동일한 작업을 할 때 유용합니다. 예를 들면 하나의 목적을 두고 서로 아이디어를 공유할 때. 해외여행을 갈 때 서로 가고 싶은 장소 또는 계획을 공유할 때. 대학에서 조별과제를 수행할 때 공동 문서를 편집할 때 등 한 곳에 서로 다른 사람의 생각을 모아둘 때 유용합니다. 특히 삼성 노트를 사용하면 S펜으로 가볍게 노트를 작성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S펜만 꺼내 들어도 바로 노트어플로 연결할 수 있으니 노트에 접근성이 굉장히 높고, 이게 바로 다른 사람과 공유할 수 까지 있어서 효율성이 굉장히 높습니다.
클라우드를 통해서 동일한 삼성 계정을 사용하는 갤럭시 폰, 탭, 노트북 사이에야 별 다른 설정없이 노트가 공유되지만, 서로 다른 계정을 사용하는 기기끼리의 노트공유에는 약간의 설정이 필요합니다. 사실 그리 어렵지는 않습니다.
우선 삼성 공유노트를 열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파란 표시를 해둔 가로줄 3개가 그어진 메뉴아이콘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공유 노트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후 공동 작업을 할 사람 초대 아이콘이 나오는데요. 기기에 연락처가 저장되어 있다면 연락처를 통해 공유 노트함에 초대가 가능하며, 연락처가 없더라도 초대 링크를 만들어서 노트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삼성노트 공유 기능의 가장 큰 단점은 삼성노트를 사용하는 사람끼리만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즉, 아이폰 사용자와는 노트 공유가 안됩니다. 이 부분은 아이폰 기본 노트인 메모 앱 역시 삼성 스마트폰에 공유가 되지 않으니 특별히 삼성 노트의 단점이라고 보기는 어렵겠네요. 서로 다른 기기 간에 노트공유를 원하신다면 원노트나 에버노트를 사용해야 합니다.
여기까지 삼성 노트 공유 기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삼성 폰을 쓰는 사람들 간에는 장말 효율적으로 노트 작업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한 번씩 사용해 보시면 아마 기본 노트 앱을 더 많이 애용하게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