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유튜브 요약 AI 릴리스(feat. 유료 무료 차이점 포함)

by 빅푸 2024. 3. 27.

유튜브와 같은 영상 콘텐츠를 소비하려 할 때  영상 시간 때문에 망설인 적이 있으신가요. 분명히 나에게 도움이 되는 좋은 내용이 들어있어서 봐야겠다 싶으면서도, 시간이 너무 길면 시청을 망설이게 마련입니다. 제 경우엔 15분 이상이면 안 보게 되더라고요. 이럴 때 영상에서 핵심만 빼내서 요약해 주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바로, 릴리스 AI. 아무리 긴 영상도 짧은 시간에 핵심만 뽑아 읽을 수 있습니다. 

 

 

 

|| 릴리스 AI

AI 서비스, 특히 영상을 요약하는 AI 서비스는 디지털 정보의 바다에서 우리의 나침반 같은 존재입니다. 복잡하고 다양한 정보를 간략하고 핵심적으로 전달해 주어, 시간과 노력을 절약해 주는 이러한 서비스는 바쁜 현대인에게 있어서 필수적인 도구가 되었습니다. "Lilys AI", 일명 릴리스 AI는 이러한 서비스 중 하나로, 유튜브 영상을 분석하여 요약 노트, 블로그 글, 녹취 스크립트 등 다양한 형태로 정보를 재구성해 제공합니다. 릴리스 AI가 무엇인지, 그리고 이를 활용한 구체적인 예시들을 자세히 살펴보고, 유료 및 무료 서비스의 차이점에 대해서도 논의해 보겠습니다.

 

영상 요약 서비스,
릴리스 AI 바로 가기

 

| 릴리스 AI 유료 무료 차이

릴리스 AI는 간단하게 말해서 유튜브 영상이나 다른 디지털 콘텐츠를 요약해 주는 인공지능 기반 서비스입니다. 사용자는 릴리스 AI의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유튜브 영상 링크를 입력하거나 PDF, 웹페이지 URL 등을 제공함으로써, 해당 콘텐츠의 요약본을 얻을 수 있습니다. 서비스는 크게 무료와 유료 옵션으로 나뉘며, 무료 옵션에서도 상당한 기능을 제공하지만, 유료 서비스를 사용하면 요약 내용이나 영상 스크립트를 보다 깔끔하고 오류가 없이 다듬어 줍니다. 

 

유료와 무료의 가장 두드러진 차이는 번역 기능을 사용할때 보입니다. 우선 영상의 스크립트를 번역 없이 원문 그대로 가지고 옵니다. 이때 

무료 서비스는 소리가 나는대로 글을 적어주는 반면에, 유료 서비스는 소리 나는 대로 적은 글을 의미가 맞게끔 교정해서 보여줍니다. 그러다 보니까 영어나, 일어 또는 불어 스페인어 등 외국어로 된 영상을 소리 나는 대로 적고 한글로 번역해서 우리에게 보여주게 되는데 소리 나는 대로 적은 글을 번역하는 무료 버전과, 한번 의미가 맞도록 교정한 원문을 번역하는 유료버전 사이에서 차이가 발생하게 됩니다. 그리고 무료버전은 하루에 5000자까지만 번역을 해주기 때문에 스크립트 길이가 길어지게 되면 일부분만 번역이 된다는 문제점도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제 생각에는 한글 영상만 주로 보겠다고 하시면 무료버전을 사용하셔도 크게 불편한 부분이 없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유튜브에도 영어로 된 콘텐츠가 가장 많다는 사실 알고 계시죠? 영어로된 콘텐츠를 볼 수 있게 되면 한글로만 정보를 얻을 때 보다 훨씬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영어가 아주 자유롭지 않아서 영어로 된 영상을 자유롭게 보기 어려우신 분들이라면 릴리스 AI 유료 버전을 사용해 보시는 게 좋은 방법이 될 수 도 있습니다. 다음으로 릴리스 AI 활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릴리스 AI 활용 방법

릴리스 AI를 활용하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학습용 영상을 요약하여 학습 효율을 높이거나, 시간이 부족할 때 긴 영상의 핵심만을 빠르게 파악하기 위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블로그 콘텐츠 생성을 위한 소스로 활용하거나, 다양한 정보를 신속하게 습득하기 위한 목적 등으로도 쓰입니다. 특히, 릴리스 AI는 각 영상의 주요 내용을 적절하게 요약하여 제공하기 때문에 정보의 오버로드가 심한 현대 사회에서 정보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습득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말이 좀 어려웠는데 쉽게 말하면, 정보를 얻고자 할 때 영상을 계속 쳐다보고 있지 않아도 된다는 의미입니다. 물론 재미를 위해서 보는 엔터테인먼트 영상에서는 이런 요약기능이 큰 의미가 없겠지만, 길이가 긴 정보성 동영상들, 예를 들면 평균 한 시간 반이 넘어가는 삼 프로 티브이나, 30분 이상하는 슈카 방송 같은 영상들을 볼 때는 이런 릴리스 AI로 요약해서 보면 10분 안에 영상의 모든 내용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요약내용을 담은 링크를 메일로 보내주고 삭제하지 않기 때문에 내가 보고 싶을 때마다 찾아서 볼 수 있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하지만 모든 서비스가 그렇듯, 릴리스 AI에도 몇 가지 한계가 있습니다. 첫째, 모든 정보를 완벽하게 요약하기 어렵다는 점입니다. 특히, 복잡한 내용이나 전문적 지식이 요구되는 영상의 경우, 인공지능이 핵심을 정확히 파악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공학적인 내용같은 경우에는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사람들이 사용하지 않는 용어를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ferroelectric이나 piezoelectric 같은 어려운 말들에 대해서는 제대로 대응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일반인들이 이해하기 어려운 수준의 전문 내용을 담는 영상을 요약한다면, 요약본을 읽어보시기 전에 함께 제공되는 script 전문을 먼저 읽어본 후 요약본을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아무래도 원래 내용이 어려워서 이해를 못했는데 요약을 시키면 엉터리 아무 말 대잔치가 되기 쉽기 때문입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원작자의 의도를 잘 파악하기 위해서 원래의 영상을 잘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이게 원 작자의 창작 의도를 존중하는 마인드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릴리스 AI와 같은 영상요약 서비스의 발전으로 우리의 시간도 절약할 수 있는 시대에 이르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를 기반으로 우리 또한 이차 컨텐츠를 창작하는데, 그리고 개인의 역량 향상에도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모르면 쓰지 못하지만, 아는데 쓰지 않을 이유가 전혀 없어 보입니다. 일단 무료 버전부터 한번 활용해 보시는 게 어떨 지요. 릴리스 AI 활용방법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글을 읽어 주세요. 

 

릴리스 AI 바로 가기

 

릴리스 AI를 활용하면 복잡한 영상을 단순한 글로 나타내어 볼 수 있음을 형상화한 그림
복잡한 영상 알고리즘을 단순한 텍스트로 변환하는 릴리스 AI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