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풍! 성!이라고 말하는 광고, 들어보셨지요? 바로 8년 연속 탈모약 1위를 차지하고 있다는 판시딜입니다. 제가 판시딜 1년 복용하고 탈모에서 해방된 후기를 적어봅니다. 알려졌다시피 모발이 두꺼워지고 강해지는데 효과가 있다는데, 저는 그 효과를 본 것 같습니다. 하지만 사람마다 케이스가 다 다르다고 하니 한번 제 케이스를 읽어보시고 고민하시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 판시딜과의 만남
탈모, 이 단어가 제 인생에서 영향력 있는 키워드로 떠오를 줄은 상상도 못했습니다. 30대 중반, 사무직 직장인으로서 일상은 과중한 업무와 스트레스로 가득 차 있기는 했지만, 그렇다고 해서 이렇게 심각한 상황까지 다다를지 몰랐습니다. 이런 삶의 방식이 제 머리 상태에 영향을 미칠 거라곤 생각지도 못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어느 날 거울 속에 비친 저를 보고 깨달았습니다. 탈모는 더 이상 남의 이야기가 아니라, 제 현실이 되었습니다.
탈모의 진행을 멈추고 싶었습니다. 절실했습니다. 그래서 인터넷을 뒤져보고, 또 뒤져봤습니다. 블로그도 많이 봤고 후기도 많이 봤습니다. 연구 논문도 많이 읽어봤습니다. 그래도 사실 뾰족한 수가 없더라고요, 탈모라는 게 사실 원인마다 치료방법이 다 다르고 효과가 있을 수 도 있고 없을 수 도 있다는 게 사실 공부하면서 알게 된 결론입니다. 그걸 보는 시간 동안 점점 더 머리는 빠지고, 스트레스는 점점 더 커져서 계속해서 안 좋은 방향으로만 시간이 흘러갔습니다.
그러다가 일단 뭐라도 해보자는 생각에 판시딜을 찾게 되었습니다. 탈모약 중에서 가장 유명하게 광고를 하는게 판시딜이었기 때문입니다. 김성주 씨와 안정환 씨가 나와서 풍! 성! 을 외치는 그 약이 바로 판시딜입니다. 탈모약을 먹으면 생길 수 있는 부작용이 많은데, 그나마 이게 제일 부작용이 적어 보인다는 것이 이 제품을 선택한 가장 큰 이유입니다.
| 판시딜의 주요 성분
판시딜의 주요 성분인 맥주효모입니다. 맥주효모는 모발을 강화하고 탈모를 예방하는 데 있어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독일 맥주공장 직원들을 탈모가 없다는 이야기 들어보셨는지요? 사실인지 아닌지 저도 믿지 못했지만 연구결과로 드러난 사실입니다. 그러니까 판시딜 같은 제품이 나왔겠지요. 효과가 없는 성분으로 탈모에 효과가 있다고 광고를 한다면 허위광고로 걸린다는 사실은 여러분들도 잘 알고 계실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판시딜은 맥주효모 외에도 비타민 B군, 케라틴 같은 탈모에 유익한 다양한 성분들이 적절한 비율로 혼합되어 있다고 합니다. 여기서 적절한 비율이 중요합니다. 전문 제품을 우리가 선택해야 하는 이유가 특정 성분을 오남용해서 겪을 수 있는 부작용을 줄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맥주효모를 직접 구매해서 먹지 않고 판시딜을 선택했습니다. 이제부터 제가 복용한 후기를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 판시딜 복용 후기
그렇게 판시딜과의 여정이 시작되었습니다. 첫 6개월은 뚜렷한 변화를 체감하기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포기하지 않고 계속해서 복용했습니다. 최소 3~6개월은 지속해서 섭취해야 한다고 했기 때문입니다. 제 경우에는 효과가 더딘지 일단 눈에 보이기 시작하기까지 6개월 정도의 시간이 걸렸습니다. 사실 약 값이 저렴하지도 않기 때문에 흔들리기 쉬웠지만 일단 시작했으니 믿어보자는 마음으로 6개월을 버텼습니다. 6개월이 지나자 저는 제 머리카락에 변화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일단 모발이 좀 두꺼워지는 것처럼 느껴졌습니다. 머리카락 개수가 늘어나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일단 두꺼워지고 모발이 강해졌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1년째 복용하자 특히 탈모가 진행되던 정수리 부위에 새로운 머리카락이 자라나기 시작했고, 모발 밀도도 많이 좋아졌습니다.
제가 느끼기에는 판시딜의 효과는 머리카락 강화에 있는 것 같습니다. 머리카락이 끊어지는 일이 먼저 줄어들었습니다. 탈모 관리의 2대 원칙이 있는 모발 지키기와 모발이 자라나는 밭을 비옥하게 만들어주는 두 가지인데, 판시딜은 있는 모발을 강화해서 지키는데 도움을 더 많이 주는 것 같습니다.
앞서 말했던 것처럼 판시딜을 복용하기전에 가장 걱정했던 것이 부작용입니다. 장기간 약을 먹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제 케이스가 전체를 대변할 수는 없겠지만 저는 1년 정도 되는 복용기간 동안 특별한 부작용을 경험하지는 못했습니다. 그 기간 사이에 아이도 태어났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판시딜 먹으면 부작용 없이 무조건 탈모가 해결된다는 것은 아닙니다. 복용에도 효과가 없는 케이스가 분명히 있기 때문입니다.
| 판시딜 복용 전 주의사항
하지만 모든 탈모가 판시딜로 해결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다른 블로그를 찾아보셔도 쉽게 찾을 수 있는 말이긴 합니다만, 판시딜은 유전적인 탈모에는 효과가 없을 수 있다고 합니다. 제 경우에는 유전적인 상황보다는 스트레스로 인한 탈모였던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리고 한번 약해지기 시작한 모발은 계속해서 약해질 수 있기 때문에 꾸준히 계속해서 복용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저 역시 계속해서 복용하고 있는 중입니다.
판시딜을 먹고 탈모가 줄어들어서 일단 탈모로 인한 스트레스가 크게 줄어들었습니다. 그리고 탈모 개선을 하려고 하다 보니 전반적인 생활습관도 개선하게 되더라고요. 일단 가장 큰 게 규칙적으로 수면을 취하게 되었습니다. 그전에는 야근도 많고 회식도 많아서 수면시간이 불규칙하고 피로가 회복이 안돼서 몸과 정신이 둘 다 힘들었는데, 판시딜 먹으면서 돈이 들어가니깐 반드시 개선해야겠다는 강력한 의지가 발휘되면서 생활습관 개선으로 이어졌습니다. 꾸준한 복용과 함께 올바른 생활 습관이 함께 작용한 결과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제 개인적인 경험으로는, 판시딜 복용이 탈모의 진행을 늦추고, 머리카락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다고 확신합니다.
결론적으로, 판시딜은 탈모로 고민하는 이들에게 시도해 볼 가치가 있는 제품입니다. 그러나 복용 전 전문가와 상담하여 자신의 상태와 탈모의 유형을 정확히 파악하고, 그에 따른 적합한 치료 방법을 찾는 것이 필수입니다. 탈모는 단기간에 해결될 수 있는 문제가 아니며, 꾸준한 관리와 적절한 치료 방법을 통해 점차 개선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제 경험이 탈모로 고민하고 있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희망을 줄 수 있다면, 이보다 더 큰 보람은 없을 것입니다. 모두의 건강한 모발을 위해, 오늘도 노력하는 우리 모두가 되길 바랍니다. 오늘도 풍! 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