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수원 종합 운동장 주차 (수원 FC, KT 위즈)

by 빅푸 2023. 6. 6.

수원 FC와 KT위즈는 함께 수원 종합 운동장을 홈구장으로 사용합니다. 야구장 바로 옆에 축구장이 있습니다. 따라서 야구와 축구가 모두 열리는 날에는 주차가 엄청나게 어려워 따로 주차 예약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수원 종합 운동장
주차예약 시스템
바로가기

 

수원 종합 운동장 주차

 

 

 

축구도시 수원에는 두 개의 축구팀이 있습니다. 수원 삼성 블루윙즈와 수원 FC. 수원 삼성 블루윙즈야 수원 월드컵경기장을 홈으로 사용하면서 주차에 문제가 없습니다. 물론, 주차가 쉽다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수원 FC와 주차상황은 비교가 불가능할 정도로 좋습니다. 

 

수원 FC의 주차 문제는 한국의 또 다른 인기스포츠인 프로야구, KT 위즈와 홈구장을 같이 쓰기 때문에 발생합니다. 수원 종합 운동장에 함께 둥지를 튼 이웃 구단입니다. 

 

수원종합운동장. KT 위즈파크와 수원FC 홈구장이 함께 위치해있다.
수원FC 홈구장인 수원종합운동장 지도

 

자, 이런 상황에서 KT 위즈의 야구 경기와, 수원 FC의 축구경기가 함께 열리는 날에는 어떤 일이 발생할까요? 주차가 불가능에 가까운 상황이 됩니다. 따라서 이런 날을 대비해서 수원 종합운동장 측에서는 주차예약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수원 종합 운동장
주차예약 시스템
바로가기

 

수원 종합운동장 주차 주의사항

 

주차예약시스템은 KT위즈 야구 경기를 보시는 분이라면 홈경기마다 예약을 하고 오셔야 합니다. 하지만, 수원 FC 축구경기를 보러 오시는 분이라면 KT 위즈 야구경기가 같이 열리는 날에만 예약을 하시면 됩니다. 주차 예약 시스템의 날짜도 야구 경기가 있는 날만 활성화되어 있으니 당황하지 마시고, 이런 날에는 야구가 원정경기를 갔구나 생각하시고 그냥 주차하러 오시면 됩니다. 야구가 오늘 홈인지 원정인지 검색해 보기가 상당히 귀찮기 때문에 축구를 보시는 분들은 그냥 주차 예약시스템을 항상 보고 간다고 생각하시면 편리합니다. 

 

주차예약시스템에 들어가시면 야구 경기를 보시는 분들에게만 해당하는 내용처럼 되어 있습니다만, 야구가 열리는 날에 사용하는 주차예약시스템이므로 축구경기를 보시는 분들도 동일하게 확인하시면 됩니다.  

 

주차 예약을 하신 분들은 입차하실 때 예약 문자를 보여주고 들어가시면 됩니다. 주차예약을 하는 날에는 주차요금 3000원, 예약 없이 축구만 보는 날에는 1000원입니다. 주차장 입차 시 요금을 내고 들어가시면 되고, 출차 시에 영수증을 보여주시고 출차 하면 됩니다. 

 

 

 

여기까지, 수원종합운동장 주차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미리미리 예약하시어 편리하고 즐겁게 경기 보시기를 바랍니다. 

 

야구 스트라이크 존 (feat. 스트라이크의 뜻)

 

야구 스트라이크 존 (feat. 스트라이크의 뜻)

스트라이크는 투수가 던진 공이 타자가 치기 좋은 타격영역, 즉 스트라이크 존으로 들어갔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스트라이크 존으로 공을 던졌는데 공을 쳐내지 못한 경우를 스트라이크

hello-roi.com

 

홈런의 뜻, 역사와 종류(feat. 한국 야구의 끝내기 홈런)

 

홈런의 뜻, 역사와 종류(feat. 한국 야구의 끝내기 홈런)

야구는 한국 프로 스포츠 최고 인기 종목입니다. 야구의 묘미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만, 한 가지만 뽑으라고 한다면 단연코 숨통이 뻥 뚫리듯 날아가는 홈런일 것입니다. 그런데 홈런이라는 말

hello-roi.com

수원종합운동장의 두 주인, 수원FC_KT위즈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