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클린스만 한국 데뷔전 - 한국 Vs. 콜롬비아

by 빅푸 2023. 3. 3.

클린스만 신임 한국 대표팀 감독의 데뷔전이 3월 24일 울산 문수축구경기장 콜롬비아 전으로 잡혔습니다. 이어서 서울 월드컵경기장에서 3월 28일 우루과이전을 펼칩니다. 콜롬비아 주요 선수들에 대하여 알아보고 한국 대표팀과 콜롬비아 대표팀의 역대 전적(7경기 4승 2무 1패)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콜롬비아 대표팀 주요 선수

3월 24일 울산 문수 축구경기장에서 대한민국 Vs. 콜롬비아 경기가 열립니다. 클린스만 신임 감독의 데뷔전입니다. 콜롬비아는 2022 카타르 월드컵에 남미 예선 6위로 본선 진출 실패하였지만, 피파랭킹 17위로 한국보다 피파랭킹이 높습니다. 콜롬비아 대표팀에서 가장 유명한 선수는 하메스 로드리게스, 후안 콰드라도, 라다멜 팔카오, 루이스 디아스, 다빈손 산체스 등이 있습니다.

 

  • 하메스 로드리게스 선수는 2014 브라질 월드컵에서 등장한 스타로 레알마드리드, 바이엘 뮌헨을 거쳐서 현재는 황인범 선수가 뛰고 있는 그리스의 올림피아코스 소속의 공격형 미드필더입니다. 스피드나 드리블 능력에서 정상급 선수는 아닙니다. 하지만 스루패스, 크로스, 침투, 중거리 슛 등 기술적인 부분에서 세계 최정상급 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왼발 킥에 엄청난 강점을 가지고 있어 강한 중거리 슛뿐만 아니라 다양한 구질과 세기의 슛을 모두 할 수 있습니다. 굳이 비교하자면 독일의 외질 또는 아르헨티나의 후안 로만 리켈메 같은 유형의 선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 후안 콰드라도는 유벤투스 소속의 테크닉이 뛰어난 드리블러입니다. 2017년 한국과 콜롬비아 친선 경기 후 수원역 AK 몰에서 하루를 보내 콰드라도의 수원역 탐방기로 이슈를 만들기도 했었습니다. 2010년 콜롬비아 대표팀에 데뷔하여 총 113경기 10 골을 기록한 콜롬비아의 레전드입니다. 
  • 라다멜 팔카오는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AS 모나코 등을 거쳐서 현재는 라요 바예카노에서 뛰고 있습니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시절에는 메시 호날두를 제외하고 최강의 선수라 칭송받으며 인간계 최강의 선수라고 불리기도 했습니다. 주 포지션은 스트라이커입니다. 
  • 루이스 디아스는 현재 리버풀 소속으로 뛰고 있는 선수입니다. 하메스 로드리게스를 이어 콜롬비아 대표팀의 실질적인 에이스입니다. 2019년 3월 한국 대표팀과의 경기에서 A매치 데뷔골을 터뜨린 바 있습니다. 주 포지션은 레프트 윙이지만 오른발을 주발로 사용하고 있어서 컷인 플레이를 즐기는 스타일입니다. 엄청난 스피드를 가지고 있고 신체 밸런스가 좋고 유연해 몸싸움도 잘하는 데다가 드리블 테크닉까지 좋아서 왼쪽 라인을 초토화시키는 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불행인지 다행인지 2022-23 시즌 부상으로 장기 이탈하며 3월 복귀예정이기 때문에 대한민국 전에서 모습을 드러낼지는 알 수 없습니다. 
  • 다빈손 산체스 선수는 손흥민 선수가 뛰고 있는 토트넘 핫스퍼스 소속의 센터백입니다. 187cm의 큰 키에도 불구하고 센터백으로 서 스피드가 굉장히 빠릅니다. 맨유의 래시포드를 따라잡고 볼을 따내기도 합니다. 하지만 후방 빌드업에서 큰 단점을 보이며 2022-23 시즌 에릭다이어와 함께 토트넘의 수비진 궤멸의 원흉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콜롬비아 대표팀 라인업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습니다만 앞서 말씀드린 후안 콰드라도(34세), 라다멜 팔카오(37세)는 나이가 많아 한국과의 경기에 나서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루이스 디아스 선수 역시 부상을 이유로 한국전에 모습을 드러내지 않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대한민국 콜롬비아 역대 전적

대한민국과 콜롬비아 역대 전적은 7경기 4승 2무 1패로 한국이 앞섭니다. 

 

2019년 2:1 대한민국 승

- 대한민국 득점 : 손흥민, 이재성

- 콜롬비아 득점 : 루이스 디아스

 

2017년 2:1 대한민국 승

- 대한민국 득점 :  손흥민 2골

- 콜롬비아 득점 : 크리스티안 자파타

 

2005년 1:2 콜롬비아 승

- 대한민국 득점 : 정경호

- 콜롬비아 득점 : 카스티요, 페레아

 

2003년 0:0 무승부

 

1996년 4:1 대한민국 승

- 대한민국 득점 : 황선홍 2골, 박태하, 김도훈

- 콜롬비아 득점 : 후안 비야

 

1995년 1:0 대한민국 승

- 대한민국 득점 : 최용수

 

1994년 2:2  무승부

- 대한민국 득점 : 김판근, 황선홍

- 콜롬비아 득점 : 알렉산데르 에스코바르, 빅토르 아리스티사발

 

 

여기까지 대한민국과 콜롬비아 대표팀 경기를 앞두고 콜롬비아 주요 선수들과 대한민국 대표팀과의 역대 전적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클린스만 감독의 데뷔전으로 새 감독의 경기 스타일을 옅볼 수 있는 경기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첫 경기이니 만큼 선수단을 확실히 장악하고 자기 색을 보여줄 것으로 보이지는 않습니다만 앞으로를 기대할 수 있도록 좋은 모습 보여주기를 바랍니다. 혹시 클린스만 감독에 대해 궁금하신 분은 아래 글 읽어 주시기 바랍니다.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 감독 선임된 클린스만 누구?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 감독 선임된 클린스만 누구?

2022년 카타르 올림픽 원정 16강을 달성한 벤투 감독의 후임으로 클린스만이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 감독으로 선임되었습니다. 독일의 레전드 공격수이자, 2006년 독일 월드컵에서 독일 대표팀을

hello-roi.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