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4 일본 벚꽃 개화 시기

by 빅푸 2024. 3. 28.

일본은 봄이면 전국이 화려한 벚꽃으로 뒤덮입니다. 벚꽃은 단순한 아름다움을 넘어서 일본 문화의 중요한 부분을 차지해 매년 이를 즐기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일본을 방문합니다. 일본 벚꽃 역시 남쪽에서부터 피기 시작해서 북쪽으로 올라갑니다. 그런데 일본은 길쭉한 나라기 때문에 가장 빠르게 피는 곳은 1월, 늦게 피는 곳은 5월에 핍니다. 일본의 벚꽃 개화시기를 모른다면 가서 벚꽃을 보지 못하게 될 수 도 있습니다. 일본 벚꽃 명소와 2024년 전국 개화 시기에 대해 알아봅시다. 

 

 

 

|| 일본 벚꽃 명소

일본까지 가서 꽃놀이를 하는데 아무 데나 가서 볼 수는 없겠죠? 물론 벚꽃은 어디서 봐도 예쁘긴 합니다만, 그래도 이왕이면 다홍치마라고 벚꽃이 예쁜 명소에 가고 싶은 게 사람 마음입니다. 그래서 일본 벚꽃 명소 Top3을 먼저 소개합니다. 이 글에서는 간략히 소개만 합니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글을 읽어 주세요. 

 

일본 벚꽃 명소 Top 3

 

일본 벚꽃 명소 Top 3

벚꽃(cherry blossom)하면 가장 먼저 떠올리는 나라는 일본입니다. 그러다 보니 해마다 봄이 되면 일본으로 꽃구경을 가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일본에서 벚꽃으로 유명한 곳은 어디가

hello-roi.com

 

일본의 벚꽃 3대 명소를 뽑기위하여 전 세계(미국, 영국, 일본, 프랑스)에서 일본의 벚꽃 스팟과 관련된 조회수가 가장 높은 유튜브 영상을 보았습니다. 물론 외국어로 되어 있기 때문에 여러분들이 보시라고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영상에서 공통적으로 뽑는 일본의 Top 벚꽃 명소를 소개합니다. 바로, 아오모리의 히로사키 성, 교토의 철학의 길, 도쿄의 신주쿠 교엔입니다. 히로사키 성은  다양한 종류의 벚꽃과 함께 고성의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는 곳입니다. 히로사키 성의 벚꽃은 4월 말 개화합니다. 교토에 위치한 철학의 길은 은각사로 가는 길에 심긴 2km 정도의 벚꽃 나무 길입니다. 3월 말 개화하여 4월 초에 걸쳐 만개합니다. 도심 속에서 벚꽃을 즐길 수 있는 신주쿠 교엔은 도쿄 중심부인 신주쿠에서 도보로 10분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신주쿠 교엔에는 다양한 종류의 벚꽃이 있기 때문에 2월부터 4월까지 벚꽃을 볼 수 있습니다. 우리가 일본 벚꽃이라고 하는 왕벚꽃나무는 3월 말~4월 개화입니다. 

 

명소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았으니 이제 본격적으로 2024 일본 벚꽃 개화 시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일본 벚꽃 개화 시기

일본에서 벚꽃 개화는 남쪽에서 시작해 점차 북쪽으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말하는 벚꽃은 특별한 언급이 없다면 왕벚꽃나무인 소메이 요시노를 의미합니다.

 

- 오키나와

가장 먼저 벚꽃을 볼 수 있는 곳은 오키나와입니다. 오키나와에서는 대략 1월 중순부터 2월 중순 사이에 벚꽃이 개화합니다. 이 지역의 벚꽃은 일본 본토의 그것과는 조금 다른 특색을 가지고 있으며, 따뜻한 겨울 날씨에 피어나는 이 벚꽃은 오키나와의 봄을 알리는 첫 신호입니다.

 

- 후쿠오카

오키나와 다음으로 벚꽃이 개화하는 지역은 후쿠오카입니다. 후쿠오카에서는 대략 3월 21일경에 벚꽃이 개화하기 시작하여 3월 말에 절정에 이릅니다. 

 

- 나고야 

나고야에서는 3월 20일경에 벚꽃이 개화하기 시작해, 3월 말에 만개합니다. 

 

- 히로시마

히로시마에서도 나고야와 비슷한 시기, 3월 23일경에 벚꽃이 개화하여, 4월 초에 절정에 이릅니다. 히로시마의 평화 기념공원이 벚꽃으로 유명한 장소입니다. 벚꽃 아래에서 평화와 재생의 메시지를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 교토

교토 역시 3월 23일경에 벚꽃이 개화하기 시작해 4월 초에 만개합니다. 교토의 철학의 길, 기요미즈데라 등에서는 고즈넉한 봄의 정취와 함께 화려한 벚꽃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일본의 전통과 함께 봄을 느낄 수 있어서 교토를 벚꽃 놀이 장소로 저는 매우 강력히 추천합니다. 

 

- 고베

고베는 3월 25일경에 벚꽃이 개화하여, 4월 초에 절정을 이룹니다. 고베의 벚꽃은 항구 도시의 멋진 경치와 어우러져 독특한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 나라

나라에서는 3월 25일경에 벚꽃이 개화하기 시작하여, 4월 초에 절정에 이릅니다. 나라 역시 일본의 전통을 느낄 수 있는 장소이긴 합니다만, 그런 면에서는 교토가 더 매력적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나라에는 사슴이 있습니다. 나라 공원에 가시면 사슴과 함께 벚꽃을 즐길 수 있는 독특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 오사카

오사카는 3월 25일경에 벚꽃이 개화하여, 4월 초에 만개합니다. 보통 간사이 지역 여행지로 함께 묶는 오사카, 교토, 고베, 나라는 비슷한 시기에 벚꽃이 개화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오사카 성 공원 등에서는 도시의 랜드마크와 함께 벚꽃을 즐길 수 있습니다.

 

- 도쿄

도쿄에서는 3월 23일에 벚꽃이 개화하기 시작해, 3월 30일에 만개합니다. 도쿄는 신주쿠 교엔, 우에노 공원, 메구로강 등 벚꽃을 볼 수 있는 장소가 넘쳐 납니다. 일본을 대표하는 대도시인만큼 벚꽃보다 사람을 많이 구경하게 될 수 도 있습니다. 그나마 신주쿠 교엔에 가면 한적하게 벚꽃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도시의 풍경과 어우러진 벚꽃 스팟으로는 도쿄만 한 곳이 없습니다. 

 

- 삿포로

마지막으로, 일본에서 벚꽃 개화의 마지막을 장식하는 곳은 삿포로입니다. 삿포로는 일본의 최 북단입니다. 5월 1일경에 벚꽃이 개화하기 시작하여, 5월 4일경에 만개합니다. 홋카이도의 추운 기후로 인해 다른 지역보다 벚꽃 개화 시기가 늦습니다. 삿포로의 벚꽃 명소로는 모에레누마 공원이나 마루야마 공원이 있습니다. 한국에서 벚꽃을 보는데 실패하셨다면 삿포로에 가보시는 것도 아주 좋은 선택입니다. 

 

이렇게 일본의 남쪽부터 북쪽까지, 다양한 지역에서 벚꽃 개화 시기와 절정을 맞이하는 시기는 조금씩 다르지만, 모든 지역에서 고유의 아름다움을 자랑하는 벚꽃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각 지역의 벚꽃 개화 예정 시기를 미리 확인하고, 계획을 세워 방문해야지만 일본 벚꽃을 제대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기왕이면 각각의 장소가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알고 가시는 것이 좋겠죠?

 

일본 벚꽃
명소별 특징 보러 가기

 

 

일본을 대표하는 벚꽃 풍경들, 고택 안의 벚꽃, 고성과 벚꽃, 강과 벚꽃, 도시와 벚꽃
일본 벚꽃 풍경과 분위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