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에서의 벚꽃 구경에 로망을 가진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벚꽃이 일본의 상징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그 중에서도 오사카는 벚꽃을 보기에 아주 좋은 도시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3월 말~4월 초가 되면 오사카에 방문하지요. 오사카에서 벚꽃을 보기에 좋은 최고의 장소인 오사카성 벚꽃을 소개합니다.
|| 오사카 벚꽃 명소
오사카는 도쿄, 후쿠오카와 더불어서 한국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는 일본의 도시 중 하나 입니다. 그 중에서도 벚꽃을 구경하기에 가장 좋은 도시는 단연 오사카가 아닐까 감히 생각합니다. 오사카에서 벚꽃을 감상하는 것은 일본의 다른 지역과 비교했을 때 몇 가지 독특한 장점이 있습니다. 오사카라는 이 도시의 벚꽃 명소들은 오사카의 역사적인 배경과 현대적인 도시 풍경과 어우러져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일본의 전통적인 풍경부터 현대 도시적인 풍경까지 모두 아우른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가장 단적인 예가 바로 오사카 성의 벚꽃입니다. 한국으로 치면 경복궁 벚꽃이라고 생각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일본 제1의 도시인 도쿄에는 이렇게 전통적인 고성에서 꽃을 즐길 수 있는 곳이 별로 없습니다. 있다하더라도 오사카의 풍경과는 비할 것이 못됩니다.
또한 오사카는 벚꽃의 개화기간이 긴 도시이기도 합니다. 이는 벚꽃의 품종이 다양하기 때문입니다. 보통 일본 벚꽃하면 떠올리는, 3월말~4월초에 피는 소메이 요시노 품종에 더하여 3월 중순 부터 피는 야마자쿠라 품종, 4월 초순에 피는 시다레 자쿠라 품종과 4월 중순부터 피는 야에자쿠라 품종까지 3월 부터 4월까지 꽉 채워 벚꽃을 볼 수 있는 도시가 바로 오사카 입니다.
| 오사카 성
오사카 성 공원은 오사카에서 벚꽃 하면 딱 떠올릴 수 있는 곳입니다. 공원에 있는 수천 그루의 벚꽃나무만으로도 장관인데, 여기에 오사카 성의 천수각이 함께 어우러져 있는 모습은 아마도 일본 벚꽃하면 떠올리는 대표적인 그런 풍경일 것입니다. 오사카성 천수각의 옥빛 누각과 벚꽃의 색이 정말 잘 어울린다. 우리에게는 임진왜란으로 잘 알려진 도요토미 히데요시가 만들었고, 거주했던 성이라는 역사적인 사실을 제하더라도 정말 아름답다고 말할 수 밖에 없는 곳이 바로 오사카 성의 벚꽃이 아닐까 싶다. 오사카 성을 가장 잘 볼 수 있는 곳은 "니시노마루"라고 불리는 정원이다. 여기서는 약 300그루의 벚꽃을 앞에두고 오사카성 천수각을 볼 수 있다. 아마 여러분들이 오사카성 벚꽃이라고 해서 보았던 사진들은 대부분 여기서 찍은 사진일 것입니다.
오사카 성의 벚꽃은 낮에 보아도 아름답습니다. 하지만 더 하이라이트가 되는 것은 바로 야경이 아닐까 싶습니다. 하얗고 분홍빛의 꽃잎이 밤의 어두운 배경과 대비되어 더욱 더 돋보이기 때문입니다. 야경 역시 니시노마루 정원에서 조명행사를 하고 있으니, 봄에 오사카를 방문하신다면 꼭 놓치지 않고 구경하셨으면 합니다. 참고로 코로나와 같은 이벤트가 없다면 매년 봄 오사카성 봄꽃 축제가 열리는데요, 2024년에는 4월 15일까지 열린다고 하니 참고하시기를 바랍니다.
물론 오사카성의 벚꽃을 보기위해 전세계의 관광객들이 몰려오기 때문에, 낮이건 밤이건 관계없이 사진처럼 여유있는 분위기에서 벚꽃과 피크닉을 즐기기는 어렵습니다. 하지만 꼭 오사카성을 봄에 방문해 보시기를 추천하는 이유는 일본을 대표하는 인물이 지은 건축물, 그리고 일본 자연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는 벚꽃이 함께 어우러졌다는 점에서 일본을 가장 잘 상징하는 풍경이라고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참고로 JR오사카 루프라인 오사카조코엔 역에서 도보로 5분, 지하철 테마바시 역에서 도보로 15분 정도 걸립니다.
사실 봄이되면 오사카의 어디를 가더라도 벚꽃을 볼 수 있기 때문에 어디나 멋지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 중에도 오사카에서 유명한 벚꽃길로는 오사카 성을 포함하여 조폐국, 엑스포70 기념 공원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강가에서 벚꽃을 볼 수 있는 게마 사쿠라노미야 공원의 벚꽃도 매우 멋집니다.
오사카에 관광을 오시는 분들은 간사이 지역으로 함께 묶어서 교토, 나라, 고베에 많이 여행을 갑니다. 이 도시들도 벚꽃을 구경하기가 좋은데, 개인적으로는 교토가 벚꽃을 보기에 그렇게 좋았습니다. 교토에 가면 은각사 가는길에 철학의 길이라는 곳이 있는데 이곳의 벚꽃이 그렇게 아름답습니다. 이외에도 일본에서 꽃으로 유명한 곳들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글을 읽어보시기를 추천합니다. 개인적으로 뽑은 일본 벚꽃 best 3를 소개해둔 글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