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 상품 리뷰

식기세척기로 삼겹살 불판 닦기 - 에코버 올인원

by 빅푸 2023. 3. 27.

에코버 올인원 식기 세척기 세제는 식기세척기 1회 당 270원 수준으로 가성비가 굉장히 뛰어나며, 동시에 생분해성으로 친환경적인 세제입니다. 삼겹살 구워 먹은 불판을 설거지하면 기름기가 일부 남지만, 일반 설거지를 하기에는 부족함 없는 세정력을 갖춰 만족도가 높습니다. 

 

 

 

식기세척기 세제 - 에코버(Ecover) 올인원

에코버는 벨기에 출신의 식기세척기 전용 세제 브랜드입니다. 국내 정식 출시되어 마트에서 손쉽게 구매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에코버는 에코버 제로와 에코버 올인원 두 가지로 출시됩니다. 에코버 제로는 인체에 알레르기를 일으킬 수 있을만한 물질을 빼고 만든 세제로 영국의 Allergy UK 인증을 받은 세제이며, 에코버 올인원은 말 그대로 올인원 세제로 에코버 세제와 린스가 하나의 알약(타블렛)으로 구성된 세제입니다. 두 세제 모두 1종은 아니고 2종 세제이며 에코버 올인원과 에코버 제로 간에 세척력 차이는 없다고 알려졌습니다. 따라서 린스 없이 편하게 한 번에 식기세척기를 사용하고 싶으신 분은 에코버 올인원을 사용하시면 되고, 아가를 키우거나 몸에 알레르기 반응이 있는 분들은 에코버 제로를 쓰시면 되겠습니다. 에코버 제로를 사용하면서 린스를 함께 사용하실 때는 린스도 알레르기 유발 물질이 없는지 확인해 보시기를 추천합니다. 

 

 

에코버 세제의 가장 큰 장점은 고체 세제라 세제를 절반으로 쪼개서 쓸 수 있다는 점입니다. 세제 1개를 반으로 쪼개서 두 번에 나눠서 쓰니 그만큼 가성비가 좋습니다. 제조사 측에서도 설거지해야 할 그릇 개수가 40개 미만일 경우에는 1/2로 쪼개서 쓰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에코버 세제는 친환경세제입니다. 세제의 모든 성분이 생분해가 가능한 식물성 성분으로 되어 있으며 포장도 재활용 플라스틱을 사용합니다. 지속가능한 지구를 생각한다면 사용하면 좋은 착한 세제입니다. 

 

에코버 올인원 세제 모양
에코버-올인원

 

이번 포스팅에서는 에코버 올인원을 사용하여 삼겹살과 김치를 구워 먹은 불판 닦기를 해보고, 에코버 올인원 세제의 세정력에 대한 리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삼겹살과 김치를 구워 먹은 불판에 애벌설거지 없이 식기세척기를 에코버 올인워너 세제로 돌렸습니다. 

 

에코버 올인원 보러 가기>>

 

에코버 올인원으로 삼겹살 먹은 불판 닦기

먼저 삼겹살과 김치를 구워 먹은 불판입니다. 삼겹살과 김치는 구워 먹을 때는 좋지만 절대 제 손으로 설거지를 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삼겹살과 김치를 구워 먹은 불판으로 기름기가 가득하다
삼겹살에 김치 구워먹은 불판_세척전

 

애벌설거지 없이 불판을 그대로 식기세척기에 로딩했으며, 표준 모드에 헹굼 1회를 추가하여 식기세척기를 돌렸습니다. 사용한 식기세척기는 삼성전자 12인용 제품입니다. 에코버 올인원 세제는 타 식기세척기 세제와 정확한 비교를 위하여 1개를 모두 사용하였습니다. 

 

에코버 올인원으로 설거지 하기전 애벌 설거지 없이 불판을 식세기에 넣었다.
애벌설거지_없이_불판을_식기세척기에_로딩

 

에코버 올인원으로 설거지를 마친 뒤의 불판입니다. 겉으로 보기에는 아주 깨끗하게 설거지가 된 것 같아 보입니다. 

 

에코버 올인원으로 설거지 한 뒤의 불판으로 겉보기에 깨끗해 보인다
에코버_올인원_세척_후

 

보통 삼겹살과 김치를 먹고 나면 손으로 설거지를 하고 나서도 기름기가 남아 있는 경우가 있으니, 확인을 위해 키친타월로 불판을 닦아 보았습니다. 키친타월에 김치양념과 돼지기름이 묻어 나온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김치 고춧가루도 조금 묻어 나왔습니다. 

에코버_올인원으로 세척한 뒤 닦아보면 기름 때가 나온다
에코버_올인원_설거지_후_기름기가_묻어나옴

 

에코버 올인원의 경우 하나를 다 쓰더라도 기름기를 깨끗이 닦을 만큼 만족스러운 세정력이 나오지는 않았습니다. 다만 다행인 것은 같이 투입하였던 김치를 담았던 그릇에서는 기름기가 묻어 나오지 않았습니다. 따라서 에코버 올인원 세제는 통상 나오는 설거지는 깨끗이 설거지가 되지만, 기름기가 극한으로 묻어있는 상황을 가정하여 만든 삼겹살 불판을 깨끗이 닦는 데는 한계가 있어 보입니다. 기존에 리뷰한 캐스케이드 플래티넘과 비교하였을 때 세제 세정력은 캐스케이드 플래티넘에 밀리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에코버 올인원으로 기름기 묻은 접시 세척 후 사진
에코버_올인원_접시_설거지_후

 

에코버 올인원 후기

에코버 올인원을 사용하여 삼겹살과 김치를 구운 불판을 닦아 보았습니다. 기대한 것과 달리 불판이 깨끗이 닦이지는 않았습니다. 서두에 말씀드렸듯이 에코버 세제는 친환경 세제인지라 엄청나게 뛰어난 세정력을 기대하기에는 한계가 있어 보입니다. 다만, 제가 리뷰를 위해 만든 삼겹살+김치 구이 불판은 극한의 기름기를 가진 설거지 감을 만들기 위했다는 것을 감안하여 이 글을 읽어봐 주시면 좋을 듯합니다. 에코버 세제가 절대 세정력이 좋지 않은 것은 아닙니다. 통상의 설거지감을 세척하는 데는 문제가 없습니다. 따라서 에코버 올인원 세제를 사용하신다면 기름기가 많은 설거지 감은 따뜻한 물로 한번 기름기를 씻어 낸 뒤 식기세척기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에코버 올인원은 가성비가 아주 뛰어납니다. 캐스케이드 플래티넘은 액체 린스 성분을 포함하고 있어서 쪼개서 쓸 수 없지만, 에코버 올인원의 경우에는 반씩 쪼개서 쓸 수 있습니다. 원래의 가격도 캐스케이드 플래티넘 대비 저렴합니다. 22개에  배송비 포함 13000원 정도 하여 1개당 약 590원 정도인데, 절반씩 쪼개서 쓸 수 있으므로 사실상 설거지 1회분 당 295원 정도입니다. 캐스케이드 플래티넘이 저렴할 때 개당 400원 정도 한다는 것을 감안하면 에코버 올인원은 정말 가격이 착한 세제입니다. 

 

거기에 생분해되어 환경오염도 적다고 하니 아이를 키워서 지속가능한 환경, 지구에 관심 있으신 분들이라면 에코버 올인원 세제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에코버 올인원 최저가 보러 가기>>

 

ECOVER 에코버 식기세척기세제 뉴올인원 440g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식기세척기 세제(프로쉬, 에코버, 캐스케이드) 비교 - 삼겹살 불판 닦기

 

식기세척기 세제(프로쉬, 에코버, 캐스케이드) 비교 - 삼겹살 불판 닦기

식세기 세제 유목민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식기세척기는 세제를 많이 타는 가전제품입니다. 식기세척기 브랜드 중 가장 유명한 3가지를 뽑으면 프로쉬, 에코버, 캐스케이드를 대상으로 삼겹

hello-roi.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