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 관련

영웅문S# 모바일 상한가 검색 방법(feat. 활용 방법까지)

by 빅푸 2024. 2. 27.

주식 투자 하면서 꿈과 같은 말, 바로 상한가입니다. 누구나 상한가를 가는 종목, 즉 당일 상승률 30%를 달성하는 종목을 사고 싶어 하지요.  그런데 상한가를 가는 종목을 알려면? 기존에 상한가에 가는 종목들의 특성을 알면 유리합니다. 역사는 반복되기 때문이지요. 이를 위한 기본 작업으로 키움증권 영웅문S#으로 상한가 종목 검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상한가를 찾아서 주식고수가 되는 방법도 알아보겠습니다.

 

 

|| 상한가 종목

상한가, 주식하는 사람들에게는 꿈같은 말입니다. 당일 상승할만한 최고치를 찍었다는 말로 상승한계에 다다랐다고 상한가라고 합니다. +30% 상승률을 기록하면 상한가라고 합니다. 상한가를 가는 종목들을 알고 싶다면, 상한가에 가는 종목들의 특성을 잘 알아야 합니다. 상한가에 도달한 종목을 찾아보고 그 이유가 되는 뉴스를 찾아보는 일을 반복하다 보면 상한가에 도달할 정도로 강력한 호재에 대한 뉴스를 알 수 있는 감이 키워진다고 합니다. 저 역시 그 감을 키우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는 중입니다. 일단 그걸 하기 위한 기본 작업으로 상한가에 도달한 종목을 검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영웅문S HTS가 아닌 영웅문S# 모바일로 찾아보는 방법입니다. 

 

 

|영웅문S# 상한가 종목 검색 

그림을 따라가면서 상한가 종목을 검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영웅문S# 어플을 열면 아래의 그림에서 왼쪽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왼쪽 아래의 메뉴를 눌러보시면 오른쪽 그림과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왼쪽 칼럼에서 주식-국내주식을 골라 주시고 이후 빨간 화살표로 표시해 둔 주식분석으로 들어갑니다. 

 

키움증권 영웅문S# 주식분석 들어가기
키움증권 영웅문S# 주식분석 들어가기

 

주식 분석으로 들어가면 아래 그림의 왼쪽과 같이 시세 분석으로 들어갑니다. 물론 시세 분석에서도 당일 등락률이 높은 종목들이 나오기 때문에 상한가 종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정확히 상한가에 도달한 종목들만 추려서 보기 위해서 맨 위의 메뉴들에서 상한가 포착을 누릅니다. 아래의 오른쪽 그림과 같이 근접, 도달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상한가에 이미 도달한 종목들은 '도달'을 눌러보면 되고, 상승세가 강하여 상한가에 도달할 가능성이 높은 종목들은 '근접'에 들어가면 볼 수 있습니다. 상한가에 도달했다가 이탈한 종목들은 '이탈'을 눌러서 보시면 됩니다. 제가 이 글을 작성한 날에 상한가에 도달한 종목은 총 3 종목으로 DGP, 테라사이언스, 자이글로 확인이 되네요.

 

 

이어서 상한가에 도달한 종목들을 찾아보고 이걸 통해서 주식 실력을 상승시키기 위한 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 상한가 도달 종목 활용 방법

상한가에 이미 도달한 종목들을 알아본다고 해서 크게 도움이 될 것은 없습니다. 이 종목이 내일 다시 상한가에 갈 수 도 있지만, 고평가 됐다고 생각해서 다시 바닥으로 꼬꾸라지는 경우도 비일비재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상한가 종목을 검색해서 우리가 실질적으로 얻을 수 있는 이득은, 주식 공부할 재료로 삼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혹시 주식은 재, 차, 거, 시라는 말을 들어보셨나요? 투자 고수인 유목민 씨의 '투자의 정석'이라는 책에 나오는 내용입니다. 재료, 차트, 거래량, 시황을 알면 주식을 잘할 수 있다는 말 정도로 이해하면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걸어드릴 테니 유목민 씨의 투자의 정석이라는 책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완전 강력 추천입니다. 

 

상한가에 도달한 종목을 알아보고 그 종목이 상한가에 도달한 이유를 찾아보는 방식으로 재, 차, 거, 시 중 이 뉴스가 얼마나 강력한 주가 상승의 재료가 되는지를 알 수 있습니다. 물론 뉴스를 보게되니 시황도 함께 알 수 있게 될 테니 정확히는 재와 시를 모두 알 수 있는 공부법이 되겠네요. 주가 상승의 재료가 되는 우리가 보통 호재라고 부르는 뉴스에는 여러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기업의 M&A 소식, 무상증자 소식, 기대이상으로 실적이 잘 나오는 경우, 삼성전자와 같이 우량한 대형 회사와의 거래 소식 등등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그런 다양한 뉴스 중에서 어떤 뉴스가 상한가를 만들어 낼만큼 강력한 뉴스가 되는지를 상한가에 도달한 종목과 함께 분석해 보면 상한가를 포착하는 감을 기를 수 있다고 합니다. 상한가는 아니더라도 상승할만한 호재가 된다는 정도의 감이 오게 되겠지요. 예를 들어 자세히 설명해 보겠습니다. 

 

 

예를 들어서 앞서서 예로 보여드린 자이글의 상한가 달성 이유에 대해서 확인해 보겠습니다. 검색을 해보면 2024년 2월 26일 자이글이 상한가에 도달한 이유는 국내 매터리 업체들의 LFP 배터리 시장진출 때문이라는 기사가 나옵니다. 자이글은 조리기기 외에도 LFP 배터리 관련된 투자를 하고 있는데, 자이글의 미국합작법인인 자이셀이 버지니아에 LFP 배터리 공장 건설을 추진 중이라는 소식이 있다는 내용이 기사에 적혀 있습니다. '자이글 상한가'라고 네이버에 검색한 뒤 뉴스 카테고리에서 최신순으로 조회하면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습니다. 아래 기사 링크를 첨부합니다. 이 기사는 이미 상한가를 달성한 뒤 나온 기사이기 때문에, 상한가를 만든 재료가 되었다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따라서 진짜 상한가를 만들어낸 뉴스가 무엇인지 찾기 위해 한번 더 검색해 보겠습니다. 

 

https://www.gukje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2929924

 

자이글 주가 상한가, 2차전지 관련주 부각 - 국제뉴스

자이글 주가가 상한가다.26일 오전 11시 13분 기준 자이글은 29.92%(1990원) 상승한 864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자이글에 대한 별다른 공시는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자이글은 2차전지 관련주로도 꼽

www.gukjenews.com

 

LFP 배터리 관련된 호재로 상한가를 기록했다고 나오므로 자이글 LFP로 검색해보면 특별히 상한가 전날로 기사가 검색되지는 않습니다. 사전에 자이셀을 인수했고 버지니아에 공장건설 추진 중이다는 말이 있을 뿐 실제로 상한가를 기록하기 직전에 나온 기사가 아니기 때문에 자이글에서 뭔가를 해서 상한가를 갔다고 볼 수는 없습니다. 따라서 한번 더 검색해서 LFP 관련된 뉴스가 있었는지 조사해 봤습니다. 마찬가지로 'LFP 배터리'로 네이버에서 뉴스를 검색한 뒤 하루 전 기사를 찾아보니 다음과 같은 기사들이 나옵니다. "LG 에너지솔루션 LFP 배터리 포트폴리오 강화" 제 생각에는 이게 자이글 상한가의 원인인 것으로 확인했습니다. 

 

https://www.thedailypost.kr/news/articleView.html?idxno=103690

 

‘LFP 배터리 포트폴리오 강화’…LG에너지솔루션, LFP 양극재 공급계약

|데일리포스트=송협 선임기자| “지난 30년간 축적한 업력과 압도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제품경쟁력도 한층 더 끌어올려 차별화된 고객가치를 제공해 나가겠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 관계자)

www.thedailypost.kr

 

 

자이글의 사업보고서를 보면 이런 내용이 있습니다. 2022년 2차전지 사업을 인수하였고, 국내 배터리 대기업들에서 하지 않는 LFP배터리 사업이다. 신수종 사업으로 회사의 역량을 총동원하는 집중육성 사업이다. 즉, 자이글은 LG에너지솔루션 같은 배터리 대기업들보다 앞서서 LFP배터리 사업을 준비해 온 LFP 배터리 국내 선두주자인 셈입니다. NCM 배터리 중심으로 해온 국내 대기업들이 LFP 사업에 관심을 보이자, 선두주자역할을 하던 자이글이 주목받고 상한가를 기록한 것입니다. 

 

자이글 사업보고서 중 2차전지 관련 사업 부분
자이글 사업 보고서 일부

 

이렇게 상한가 종목을 검색하고 왜 상한가를 기록했는지 꾸준히 찾아보며 공부하면 주식을 보는 눈이 키워지게 마련입니다. 상한가를 갈만한 호재를 찾아내는 감을 길러낼 수 있습니다. 특히 LFP 배터리 사업은 국내에서 없다가 생기는 사업이나 마찬가지이므로 호재의 세기가 강력했던 것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여기까지 키움증권 영웅문S#을 사용해서 상한가 종목을 검색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고, 이걸 가지고 주식 투자에 응용하는 방법까지 알아보았습니다. 꾸준히 공부해야지만 얻을 수 있는 것이 주식 투자 수익률입니다. 힘들고 어렵겠지만 꾸준함은 모든 것을 이깁니다. 만족스러운 수익을 얻는 그날까지 응원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