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 관련

키움증권 환전 수수료 우대율 95% 받는 법(feat. 그림보고 따라해요)

by 빅푸 2024. 2. 22.

증권사는 환전 스프레드가 적고 수수료 우대율이 높습니다. 키움증권은 환전 스프레드가 1%에 수수료 우대율이 95%입니다. 시중은행이 보통 환전 스프레드 1.75%에 수수료 우대율이 90%인걸 생각할 때 키움증권에서 환전하는 것이 유리한 셈이지요. 하지만, 수수료 우대율 이벤트를 신청하지 않으면 수수료 우대율이 0%가 적용되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키움증권 수수료 우대율 적용받는 법 알아봅시다. 

 

||키움증권 환전 수수료 우대율

환전 스프레드, 수수료 우대율의 정확한 의미에 대해 먼저 간단히 알아 봅시다. 우리가 은행에 가면 환율 판을 볼 수 있습니다. 보통은 세 가지 숫자가 나옵니다. 기준 환율, 사실 때 가격, 파실 때 가격. 기준 환율을 중심으로 살 때 가격 팔 때 가격이 있다는 말입니다. 환전 스프레드는 사실 때 파실 때의 가격과 기준환율의 가격 비율을 말합니다. 예를 들어 봅시다. 원/달러 기준환율 1000원에 환전 스프레드 1%라고 하면 살 때 가격은 1001원, 팔 때 가격은 999원이 되는 셈입니다. 살 때, 팔 때 금융기관에서 1%씩 수수료를 받겠다는 의미입니다. 자 그러면 수수료 우대율은 더 쉬워집니다. 환전 수수료 우대율이 90%라면 환전 스프레드로 발생하는 수수료를 90% 할인해 주겠다는 겁니다. 앞선 예시대로 라면 수수료 고려한 적용 환율은 살 때는 1000.1원, 팔 때는 999.9원이 됩니다. 환율에 대해 조금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아래 글을 읽어보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환전 수수료 계산법, feat. 환전 스프레드와 수수료 우대율

 

환전 수수료 계산법, feat. 환전 스프레드와 수수료 우대율

환전할 때 가장 신경이 쓰이는 것은 바로 수수료 우대율. 그런데 우대율이 높다고 해서 무조건 좋은 게 아니라는 것 알고 있는가? 우대율에 더해서 생각해야 하는 것이 바로 환전 스프레드다. 환

hello-roi.com

 

키움 증권은 앞서 말한 것과 같이 미국 달러에 대해서는 환전 스프레드 1%에 수수료 우대율 95%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제가 아는 한에서는 가장 좋은 조건입니다. 원달러 환율이 1000원이라면 살 때는 적용환율이 1000.05원, 팔 때는 999.95원이 됩니다. 미국 주식을 키움에서 많이 거래해 달라는 의미로 받아들이고 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이 수수료 우대율이 모두에게 적용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기본적으로는 환전 스프레드만 있고 수수료 우대율은 0%입니다. 따로 키움증권에서 하고 있는 이벤트를 신청해야만 환전 수수료 우대율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벤트 기간이 따로 있기는 합니다만, 제가 아는 한에는 상시 이벤트가 있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수수료 우대율 이벤트가 없는 거는 본 적 없어도 가끔 100% 우대를 해줄 때도 있으니 이건 놓치시면 안 됩니다. 이제 키움증권 수수료 우대율 이벤트 신청하는 법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 키움증권 환전 수수료 우대율 이벤트 신청 방법

우선 환전수수료 우대율 이벤트를 신청하고, 우대율 이벤트가 적용되었는지 확인하기 위해서는 필요한 것이 3 가지가 있습니다. 키움증권 영웅문S# 어플, 키움증권 영웅문S 글로벌 어플, 비대면으로 개설한 키움증권 해외 증권 거래 계좌. 수수료 우대율 이벤트는 비대면 계좌에 대해서만 적용되기 때문에 반드시 비대면으로 계좌를 개설해두셔야 합니다. 당연히 해외 증권 거래가 가능하게 개설해 주셔야 합니다. 혹시, 비대면 계좌가 없으시다면 아래 글을 참고하셔서 비대면 계좌를 만들어 두시기 바랍니다. 이후부터는 비대면으로 계좌를 만드셨다고 가정하고 설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키움증권 해외 주식 비대면 계좌 개설

 

키움증권 해외 주식 비대면 계좌 개설

해외 증권, 즉 미국주식이나 ETF를 거래하려고 할 때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해외 증권 거래 계좌이다. 물론 주식이나 ETF 말고도 다양한 목적으로 해외 증권 계좌를 만들 수 있다. 증권사들 중에

hello-roi.com

 

환전 우대율 이벤트 신청은 키움증권 영웅문S 어플로 신청하고, 실제 환전은 영웅문S 글로벌에서 해야 합니다. 따라서 환전 수수료 우대율 이벤트 신청하고 적용이 잘 되었는지는 영웅문S 글로벌에서 확인해 봐야 합니다. 따라서 어플이 두 가지가 필요합니다. 

 

키움증권 영웅문S#에서 환전 수수료 우대율 이벤트를 신청할 수 있음
키움증권 영웅문의 두 어플

 

 

우선 키움증권 영웅문S#을 열고 들어가 봅시다. 처음 보이는 화면에서 좌측 하단에 있는 메뉴를 누르시고 오른쪽 위를 보시면 이벤트가 있습니다. 아래 그림을 보시고 따라서 들어오시면 됩니다. 

 

키움증권 영웅문S# 이벤트 메뉴 위치
환전수수로 우대율 이벤트를 찾기 위해 이벤트 메뉴 들어가는 법

 

이벤트에 들어가면 여러 가지 다양한 이벤트가 나옵니다. 이 중에서 우리는 환전 수수료 우대율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찾으면 됩니다. 매번 이벤트를 할 때마다 이름이 조금씩 달라지니 참고 바랍니다. 제가 이 글을 쓰는 지금은 '해외주식수수료 0.07% + 최대 95% 환율우대'로 되어 있습니다. 이벤트 기간이 적혀있긴 합니다만, 환전 수수료 우대율이벤트는 사실상 언제나 하고 있기 때문에 이름을 잘 찾아서 들어가셔야 합니다. 제가 주식을 하는 기간 동안에 안 하는 걸 본 적은 없습니다. 신청하기를 누르시면 이름, 전화번호, 계좌번호와 계좌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이벤트 신청이 됩니다. 

 

키움증권 환전수수료 우대율 이벤트
키움증권 영웅문S# 환전수수료 우대율 이벤트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혹시 비대면 해외 증권 거래 계좌가 여러 개 있으신 분들은 반드시 계. 좌. 별로 이벤트를 신청해 주셔야 합니다. 제 경우에는 7개 정도 증권 계좌가 있으니깐 7번 반복해서 계좌별로 이벤트를 신청했습니다. 그리고 적용기간이 현재 진행 중인 이벤트는 2년 제공된다고 되어 있으니, 2년 뒤에 다시 이벤트를 신청해 주시면 됩니다. 

 

이제 키움증권 영웅문S 글로벌에서 환전을 하면 됩니다. 환전하는 방법은 아래 글을 읽어보시면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단, 환전수수료 우대율이 제대로 적용되었는지를 확인해야 하니 꼭 환율을 조회해서 사실 때 파실 때 금액을 확인해 보시고, 내가 실제 환전을 할 때 적용되는 환율이 이것보다 수수료가 적은 지를 체크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키움증권 달러 환전하는 방법 - 따라할 수 있도록 그림 포함

 

키움증권 달러 환전하는 방법 - 따라할 수 있도록 그림 포함

미국 주식을 투자자에게 아주 중요하지만 놓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환율이다. 미국 주식이나 ETF에 직접 투자한다면 달러를 가지고 투자하게 되기 때문에 달러 환전 타이밍이 매우 중요하다. 주

hello-roi.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