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자돈 모으기

나이키 드로우 한정판 신발 구매 노하우 및 리셀 방법

by 빅푸 2023. 2. 5.

재테크의 대상은 주식 부동산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신발까지도 재테크의 영역으로 넘어왔습니다. 특히 한정판 신발의 경우 원래 가격보다 그 가치가 천정부지로 솟는 경우가 많은데요, 신발 재테크의 등용문으로 나이키 드로우에 대하여 알아봅시다.

 

 

나이키 드로우

드로우란 떨어뜨리다는 의미 입니다. 즉 나이키 드로우라 하면 나이키에서 한정판 신발 구매 기회를 무작위로 툭툭 떨어뜨려 주는 것을 의미합니다. 어느 정도 운이 따라줘야 당첨될 수 있다는 의미에서 이런 형태의 물품 구매 방식을 러키 드로우라고도 합니다.

 

수많은 신발 브랜드 중에서도 한정판 신발로 가장 유명한 것은 단연코 나이키입니다. 나이키 자체적으로 한정판 신발을 발매하기도 하지만, 세계적인 디자이너 또는 브랜드와 협업하여 신발을 발매하기도 합니다. 예를 들면 나이키 덩크와 슈프림이 협업하여 발매한 나이키 × 슈프림 SB 덩크로우 시멘트 2012의 경우 발매가 10만 원 대의 일반적인 나이키 덩크 로우 SB였으나 리셀 시장에서 330만 원을 호가하며 엄청난 가치 상승을 보여줍니다.

 

이렇게 가치가 상승할 수 있는 나이키 신발을 구매하는 가장 손쉬운 방법이 바로 나이키 드로우 입니다. 나이키 드로우 대상이 되는 한정판 신발은 나이키 공식홈페이지에서 나이키 드로우 대상 신발과 발매일이 미리 공지됩니다. 발매일이 되면 응모를 받고 응모 당일 당첨자를 공지하 및 신발 구매가 이루어집니다.

 

나이키 드로우 하는 법

나이키 드로우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하여 참여할 수 있습니다. 나이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하여 온라인 나이키 드로우에 참여가 가장 간편한 방법입니다. 나이키 공식 홈페이지인 www.nike.com/kr에 접속하면 보이는 SKNRS에서 나이키 드로우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SKNRS에 들어가면 Feed, Instock, upcoming의 세 가지 메뉴가 상단에 있는데 Upcoming에서는 앞으로 진행될 나이키 드로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나이키-SKNRS-나이키-드로우

상기 화면과 같이 나이키 SKNRS의 upcoming에 들어가면 나이키 드로우 예정인 아이템 리스트와 진행 날짜를 볼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해당 날짜의 오전 10시~11시에 나이키 드로우 응모를 진행하며 당일 14:00 당첨자 발표가 진행됩니다. 당첨자에게는 문자가 발송됩니다. 당첨확인 후 당일 안에 신발 구매를 진행해야 하며, 당일에 구매하지 못할 경우 당첨은 자동으로 취소됩니다. 당첨 신발은 택배로 수령하게 됩니다. 모바일에서도 동일한 방법으로 진행이 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나이키 공식홈페이지의 온라인 나이키 드로우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다계정을 활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사실 이미 나이키 드로우 리셀가가 높아진다는 것이 이미 널리 알려졌기 때문에 온라인을 통한 당첨확률이 높지 않습니다. 왜 나는 안되냐는 분들도 많이 계십니다. 따라서 나이키에 전혀 관심 없는 지인들의 아이디를 모두 끌어모아서 진행하면 당첨 확률이 높아집니다. 이때 여러 개의 브라우저 (사파리, 삼성인터넷, 크롬, 익스플로러, 엣지, 네이버 웨일 등등)에 나이키 공식 홈페이지 로그인을 해두면 나이키 드로우 당첨 확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인기있는 한정판 신발 나이키 드로우, 예를 들면 유명 디자이너 또는 브랜드와 콜라보, 하는 날에는 나이키 홈페이지가 다운되는 경우가 많으니 나이키 드로우 이전에 회원가입, 로그인, 그리고 결제수단을 미리 등록해 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프라인 나이키  드로우는 나이키 오프라인 매장에서 직접 나이키 드로우에 참여하는 방식입니다. 아무래도 발품을 팔아야 하기 때문에 오프라인 나이키 드로우의 경우 나이키 공식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드로우보다는 경쟁률이 낮습니다. 또한 정보를 얻는 것도 나이키 공식홈페이지에서 찾아볼 수 없기 때문에 아무래도 정보의 빈곤을 겪게 됩니다. 이럴 경우 사용하면 좋은 어플이 바로 럭키드로우 입니다. 앱스토어 또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이 럭키드로우라는 어플을 사용하면 오프라인 나이키 드로우가 어디서 진행되는지 확인 가능합니다. 사실 온라인 나이키 드로우 정보도 확인 가능하며 해외 나이키 드로우도 볼 수 있습니다. 럭키드로우를 통하면 나이키 외 다른 브랜드들에서 진행하는 드로우 정보들도 확인 가능하니 아디다스 뉴발란스 등 다양한 드로우 정보를 확인하시고 진행하면 됩니다. 

 

나이키 드로우 당첨 신발 리셀은 KREAM이라는 어플을 통해서 진행하시는 것이 가장 일반적입니다. 당첨 직후에 신발을 올리게 되면 리셀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몰릴 수 있어 리셀가가 낮아지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자기가 당첨된 신발이 어느 정도 희소성이 있고 인기가 있겠다 싶으면 당첨 물량들이 어느 정도 리셀 되고 난 뒤에 신발을 올리는 것이 더 높은 가격을 받을 수 도 있습니다. 이것도 일종의 눈치 싸움입니다.

신발에 대하여 잘 모르시는 초심자 분들은 앞에 말씀드린 럭키드로우를 통하여 신발에 달려있는 댓글의 수 또는 반응을 확인해 보시면 얼마나 인기 있는 신발인지 대강 유추해 볼 수 있습니다. 그저 그런 신발일 경우 댓글이 1~2개 정도 달려 있지만, 인기 있는 경우에는 수백 개가 달려 있으니 내가 당첨된 신발 말고도 당첨 시기 즈음에 올라온 신발들을 몇 개 확인해 보시면 대강 감을 잡을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나이키 드로우를 통한 한정판 신발 구매 방법과 리셀 방법까지 알아보았습니다. 다양한 재테크 방식을 통하여 빠르게 종잣돈을 모아나 가서 원하는 수준의 부를 일구시고 원하는 삶을 살게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