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자돈 모으기

OK 캐쉬백 현금화 하는법

by 빅푸 2023. 8. 5.

티끌 모아 태산. 옛말 틀린 것 하나 없다고. 별것 아닌 포인트들 모아서 투자에 활용하면 종잣돈 모으는데 큰 도움 된다. 따라서 포인트 현금화가 가느하다는 것이 OK 캐쉬백의 가장 큰 장점. 5만 포인트 이상 모였다면 현금화 가능하다. 

 

 

OK 캐쉬백 현금화

세상에 많고 많은 포인트가 있지만 현금화가 가능한 포인트는 그렇게 많지 않다. 가장 모으기 쉬운 네이버 페이 포인트만 하더라도 쇼핑에 다시 사용할 수 있지만 현금화는 어렵다. 쇼핑에 쓸 수 있는 포인트들은 물건 구매 할인 효과를 가진다. 하지만 그걸로는 부족하다.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것과 현금이 되는 것은 다르다. 현금화가 된다는 것은 모은 것을 투자에 활용하든 저축을 하든 불릴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종잣돈을 모아서 부를 이루고 싶은 사람들에게는 이 점이 중요하다. OK 캐쉬백은 현금화가 되는 포인트라는 점에서 엄청난 강점을 가진다. 그래서 필자는 OK 캐쉬백으로 포인트를 주는 신용카드를 사용하고 있다. 

 

 

 

OK 캐쉬백 현금화는 스마트폰 앱에서 간단하게 할 수 있다. 아래 이미지를 보고 잘 따라 해 보자.

 

OK 캐쉬백 현금화 하는 법 1번부터 6번까지 따라하면 된다.
OK 캐쉬백 현금화 하는 법

 

우선, 스마트폰의 OK 캐쉬백 어플로 들어가면 1번과 같은 화면이 나온다. 좌측 상단의 줄 세 개 그어진 아이콘을 눌러 메뉴 창으로 들어가면 2번과 같은 화면이 나온다. 여기서 우측 상단의 설정으로 들어가면 된다. 2번 화면의 중간에 나온 포인트 적립에 보면 포인트 설정이 있어서 여기 들어가면 현금화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데, 여기로 가면 안 된다. 빨간 박스를 쳐둔 그냥 "설정"으로 들어가야지 포인트 현금화를 할 수 있다. 2번의 설정으로 가면 3번과 같이 가장 위에 있는 포인트 설정으로 들어가면 된다. 4번 화면의 아래서 두 번째에 적립포인트 상환신청으로 들어가면 드디어 내가 적립한 포인트를 상환 신청 할 수 있는 화면(5번)이 나온다. 여기서 상환은 내 계좌로 현금 입금해 주는 것을 의미한다. 신청하기를 누르면 6번과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에 생년월일, 은행, 계좌번호를 입력한 뒤 필수 사항 동의를 하고 가장 아래에 있는 신청하기 버튼(캡처 이미지에서는 잘려서 안보임)을 누르면 OK 캐쉬백 포인트를 현금화할 수 있다. 신청을 하고 나서 영업일 기준으로 3일 뒤에 입금이 된다. 영업일 기준이므로 주말이나 공휴일을 빼고 3일 뒤에 입금이 된다. 

 

포인트 현금화(상환)는 5만 포인트 이상 적립했을 때만 가능하고, 본인 명의 계좌로만 입금이 가능하다. 자유 입출금 계좌로만 신청이 가능하다. 가상 계좌나 핸드폰 번호로 된 계좌, 적립식 통장, 평생 계좌 등에는 입금이 되지 않을 수 도 있다. 당연한 거지만, 은행명과 계좌번호는 잘 적어야 한다. 잘못 입력하면 다른 사람 계좌에 포인트가 입금되는 수가 있다. 입금은 영업일 기준 3일 뒤에 되지만, 포인트 차감은 신청 즉시 이뤄지므로 포인트는 차감되었는데 돈은 안 들어왔다고 당황하지는 말자. 

 

 

 

여기까지 OK 캐쉬백 포인트 현금화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단순히 현금화를 하고 싶어서 이 글을 찾아보신 분들은 현금화해서 사용하시면 된다. 하지만, 원래 글의 목적처럼 포인트를 재투자해서 종잣돈 마련을 해보고 싶었던 분들이라면, 포인트가 입금되는 즉시 투자처(적금, 주식계좌 등등)로 바로 이동해 두시기를 바란다. 모름지기 돈이 들어왔으면 쓰고 싶기 마련이기 때문이다. 티끌 모아 태산으로 여러분들의 성공적인 종잣돈 마련을 기원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