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자돈 모으기

어린이 청소년 예금 적금 추천 - KB국민은행

by 빅푸 2024. 2. 2.

어린이/청소년 예적금 상품은 대부분의 금융사에서 취급하기 때문에 각자의 필요에 맞게 특색을 살려 가입하는 것이 중요하다. KB국민은행 어린이/청소년 예적금 상품의 특징은 예금 금액에 따른 항공사 마일리지 적립이다. KB 영유스 예적금에 대해 알아보자. 

 

국민은행
어린이 청소년 예적금
보러 가기

 

|| KB국민은행 영유스 예금, 적금

KB 국민은행 영유스 통장은 예금과 적금이 있다. 예금통장의 경우 영유스 어린이 예금과, 영유스 청소년 예금으로 나눠진다. 어린이 예금은 만 14세 미만 가입이 가능하며, 청소년 예금은 만 14세 이상 만 19세 미만 가입 가능하다. 그리고 적금 상품은 만 20세가 될 때까지 사용할 수 있다.

 

국민은행 어린이 금융 상품의 영유스 가장 큰 장점은 나이에 관계없이 돈을 모을 수 있는 적금 상품이 있다는 것이다. 아무 은행이나 개설해서 아이 이름으로 적금 들어주면 되겠다고 생각했다면 자칫 예금만 들어놓고 적금은 들지 못할 수가 있다. 예를 들어 농협은행의 경우 적금 상품이 만 14세 이상만 가입이 가능하다. 하지만 KB국민은행의 경우에는 적금상품이 만 19세 이하의 자녀라면 누구나 가입 가능하다. 거기에 월 300만 원으로 가입 금액이 크기 때문에 적금으로 아이에게 돈을 모아주고 싶다면 가장 적합한 금융 기관이 KB국민은행이다. 

 

영유스 어린이 예금, 청소년 예금, 영유스 적금 까지 어떤 특징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자.

 

 

 

 

| KB국민은행 영유스 어린이 예금

어린이 예금은 만14세 미만 가입 가능한 어린이 전용 통장이다. 예금자 보호법에 의해서 1인 5천만 원 이하까지는 보호가 된다. 만 14세 이상이 되면 KB국민은행 청소년 통장으로 자동 연결이 되기 때문에 어린이 통장만 가입해 두면 사실 자녀 예금 통장에 대해서는 더 이상 신경 쓸 것이 없다는 점도 장점이다.

 

KB국민은행 영유스 어린이 예금의 가장 큰 특징은 저금통 기능이다. 쉽게 말하면 저금통은 우대 금리를 제공하는 기능이다. 출금가능 금액 내에서 저금통으로 일정 금액을 설정할 수 있고, 그 금액에 한해서는 우대 금리를 제공하겠다는 것이다. 2024년 1월 기준으로는 2%가 적용된다. 예금으로는 꽤 큰 금리다. 저금통 설정 외 금액에 대해서는 0.1%가 적용된다. 

 

또한 KB국민은행 영유스 어린이 예금은 아시아나 항공 마일리지를 쌓을 수 있다. 전월 예금 잔고 기준으로 10만 원당 1 마일리지가 적립이 된다. 가족끼리 해외여행을 다니신다면 꽤 괜찮은 혜택이라는 생각이 든다. 한 달 최대 3000 마일리지까지 적립이 가능하다. 매월 쌓이는 혜택이기 때문에 예금 금액을 계속 모아두고 있다면 마일리지가 눈덩이처럼 불어날 수 있다. 

 

마지막 혜택으로 주어지는 것은 NE능률에서 제공하는 NE times 교육프로그램 체험이다. 영자신문 2회 및 온라인 수강권 1개월 무료 체험권이다. NE times에 대해 관심이 있으셨다면 예금만 가입해 둔 뒤 체험만 해보셔도 좋지 않을까 싶다. 

 

KB 어린이 예금
보러 가기

 

| KB국민은행 영유스 청소년 예금

청소년 예금은 만 14세 이상 부터 만 19세까지 가입이 가능한 예금이다. 앞서 어린이 예금에서 장점인 아시아나 항공 마일리지 적립이 청소년 예금에서도 이어진다. 국민은행의 상품 안내서를 문자 그대로 적어 보면 "아이가 성장하여 유학/배낭여행 등을 갈 때 도움이 되도록 항공 마일리지를 꾸준히 적립할 수 있는 청소년 고객 맞춤 입출금이 자유로운 예금". 즉 이 예금 상품의 가장 큰 특징은 마일리지 적립에 있다. 영유스 청소년 예금도 어린이 예금과 마찬가지로 5천만 원까지 예금자보호법이 적용된다. 

 

어린이 통장과 차이점은 저금통 기능이 없어지고, 수수료 면제 서비스가 생긴다는 점이다. 아무래도 청소년이 되면서 계좌이체 및 현금인출할 일이 많아지기 때문이다. 수수료 면제 서비스는 온라인 뱅킹이나 스마트폰 뱅킹 이용 시 전 은행 대상으로 횟수 제한 없이 면제되며, 현금인출의 경우 국민은행 ATM기기에서만 수수료가 면제된다. 

 

KB 청소년 예금
보러 가기

 

 

특장점이라고 내세웠음에도 불구하고 마일리지 적립은 어린이 예금과 같다. 10만원당 1 마일리지, 한 달에 최고 3000 마일리지까지 적립된다. 즉 예금 잔고가 3억이 된다면 매월 3000 마일리지 적립이 가능하다. 

 

NE능률의 교육 서비스(영자신문 2회 및 온라인 수강권 1개월 무료) 역시 어린이 통장과 마찬가지로 제공된다. 

 

KB국민은행 영유스 어린이 통장 가입고객이라면 만14세가 되고 나서 청소년 통장을 따로 만들 필요는 없다. 자동으로 전환된다고 한다. 마지막으로 적금상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 KB국민은행 영유스 적금

적금상품은 어린이/청소년 나이 구분없이 가입 가능하다. 어린이/청소년 보험상품에 무료 가입이 된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매월 1000원~300만 원까지 가입이 가능하다. 단, 신규 가입 시에는 1000원이 아니라 10000원부터 가입 가능하니 주의가 필요하다. 적금은 기본적으로는 1년 만기 상품이다. 하지만 자동으로 재예치가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다. 

 

금리는 2024년 1월 기준으로 기본 연 2.35%에 최대 연 3.65% 까지 받을 수 있다. 금리의 경우 은행 정책에 의하여 계속 변할 수 있으니 참고만 하도록 하자. 실제 금리가 얼마인지는 아래 버튼을 통해서 확인해 보시기를 바란다. 우대 금리 조건으로는 국민은행 가족 등록 3인 이상, 자동이체 적금 1년 8회 이상, 아동수당 수령통장 지정, 국민은행 주택청약적금 가입 및 보유, 성장 축하 및 경찰청 지문등록 등이 있다. 우대 금리 조건도 매번 바뀔 수 있으니 아래 버튼을 통해 꼭 확인해 보시기를 바란다. 

 

KB 영유스 적금
보러 가기

 

무료 보험상품은 신규 적금가입 고객이거나, 100만 원 이상 재예치 고객 대상으로 DB 손해 보험 상품이 제공된다. 자세한 보장 내용은 아래와 같다. 어린이 보험을 완전히 대체할 수 있는 수준은 아니지만, 무료로 제공되는 상품이므로 굳이 들지 않을 필요는 없다. 

 

- 만 0~6세

24시간 상해후유장해 8백만원

소아 3대 암진단비 5백만 원

화상수술비 5백만 원

의료사고법률비용 1천만 원

청소년유괴납치인질일당 50만 원

미아 찾기 지원금 50만 원

충수염수술비 50만 원

각막이식수술비 1천만 원

 

 

- 만 7~19세 

24시간 상해후유장해 8백만 원

학생개인배상책임 5백만 원

골절수술비 30만 원

의료사고법률비용 1천만 원

각막이식수술비 1천만 원

식중독 1백만 원

자전거사고상해입원비용 5만 원

자전거사고처리지원금(동승자포함) 3천만 원

 

보험 역시 매년 내용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아래 버튼으로 내용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영유스 적금
보험 보러 가기

 

 

자녀를 키우는 부모라면 누구나 관심 가지고 고민하는 것이 자녀 경제 교육이 아닐까. 무절제한 소비습관을 막아주고, 차곡차곡 돈을 모으는 습관을 키워주고 싶다는 것이 부모들의 마음이다. 자산이 많으면 많은 대로, 적으면 적은 대로 자녀 경제 교육은 중요하다. 어쩌면 학교 교육보다도 훨씬 중요한 것이 경제교육이 아닐까 싶다. 이 글을 통해 우리 자녀들이 어려서부터 스스로 통장 관리를 할 수 있고 돈을 차곡차곡 모을 수 있도록 좋은 통장 만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예적금으로 마일리지 적립하여 세계여행 블로그 썸네일
어린이/청소년 예적금으로 배낭여행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