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 관련

투자 기초 서적 추천 - 열두살에 부자가 된 키라

by 빅푸 2022. 9. 26.

투자 마인드를 기르기의 중요성

이번 포스팅에서는 정말로 투자의 쌩 기초 서적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무려 동화책입니다. 동화책이지만 엄청나게 심오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모든 투자자들이 가져야 할 기본적인 마인드, 그리고 돈의 속성에 대하여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하지만 절대 가볍지 않게 설명하고 있는 책입니다. 제목에서도 보셨듯, 바로 '열두 살에 부자가 된 키라'입니다.

 

투자를 하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은 투자에 대한 마인드 입니다. "나는 부자가 될 수 없다"와 "내가 부자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는 하늘과 땅 차이입니다. 이 책은 그러한 사실을 깨닫게 해 줍니다. 돈을 모으기 위하여 작게 작게 시작할 만한 작은 아이템들로부터 시작해서, 저축, 금리, 사업, 주식 등에 대한 소개를 해 줍니다. 열두 살에 부자가 된 키라를 통해 아이들은 돈에 대한 개념과, 나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을 수 있고, 어른들은 내가 이런 것을 놓치고 있었구나 하는 것을 깨달을 수 있게 됩니다. 티끌모아 태산이라는 말처럼 투자도 지금 당장 가지고 있는 것부터 시작해야 한다는 마인드는 덤으로 가지게 되지요. 

 

참고로 저는 이 책을 도서관에서 빌려서 읽었습니다만, 지금은 제 아들이 태어나면서 단연코 성경책 이후로 가장 읽게 해주고 싶은 책으로 꼽아서 책을 구입하였습니다. 아직은 아들이 어리기 때문에 그냥 책장에 꽂혀있습니다만, 이해할 만한 나이가 되면 꼭 읽도록 할 계획입니다. 아들은 물론 아내에게도 읽게 해 줘야겠는데 쉽지는 않더라고요

 

제가 이 책을 사실 엄청나게 주변 사람들에게 홍보를 하고 다녔습니다만, 실제로 읽는 사람은 단 한 명도 보지 못했습니다. 동화책이라 정말 읽기 쉽고, 앉은자리에서 30분 만에 엄청난 도전과 깨달음을 얻을 수 있는데도 불구하고, 오히려 동화책이기 때문에 무시당하는 책이 아닌가 싶습니다. 이 글을 읽는 여러분들은 땅속에 묻힌 보물을 찾아냈다는 심정으로 꼭 읽어보시기를 바랍니다. 이렇게 귀한 내용을 간단명료하게 아이들의 시점에서 설명할 수 있다는 것은 투자에 대하여 무엇이 중요한지 완벽하게 이해하고 있는 사람이 글을 썼다는 증거입니다. 읽으면 읽을수록 깊이가 있으니, 여러 번 다독하시어 투자에 대한 마인드를 완전히 체득하셨으면 합니다. 

 

열두 살에 부자가 된 키라 추천 영상 소개

마지막으로, 이 책과 관련된 유튜브 영상들을 올려 드립니다. 아마 저처럼 유명하지 않은 사람이 하는 얘기를 읽어보시는 것보다는 유명한 분들이 하는 추천을 들어보시면 좀 더 와닿으시리라는 마음입니다. 살짝 자존심이 상하기는 하네요, 명색이 박사이고 다른 사람을 설득하는 일로 업을 삼고 살아오고 있는데 말입니다. 

 

특별히 강환국 님의 투자 입문서 10권 추천에 나오는 것들은 꼭 읽어보시면 좋습니다. 

 

오늘도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제 블로그의 다른 글들도 읽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투자 마인드 외에 주식 투자를 위한 기본서들을 올려둔 포스팅 입니다. 주식 투자 기본에 대해 알고 싶은 분들은 포스팅 읽으시고 좋은 정보 얻으시기 바랍니다. 

2022.09.13 - [투자 관련] - 퀀트 투자를 배우는 방법 - 책(기본 편)

 

퀀트 투자를 배우는 방법 - 책(기본 편)

안녕하세요 코털이 공학박사 입니다. 퀀트 투자를 배우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가장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은 아무래도 유튜브 영상을 보고 배우는 것 같습니다. 유튜브는 쉽게 퀀

hello-roi.com

1. 12살에 부자가 된 키라 14F 유투브

 

2. 1억을 모으면 봐야할 책 - 강환국 (보시다보면 책 소개 나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