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 관련

인도 릴라이언스 그룹 직접/간접 투자 방법

by 빅푸 2023. 2. 5.

릴라이언스 그룹은 인도의 삼성이라고 볼 수 있는 재벌 기업입니다. 석유화학 중심으로 운영되고 있으나 유통, 통신과 같은 사업도 하고 있습니다. 인도의 엄청난 잠재력 때문에 인도 주식을 직접 구매하고자 하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는데, 인도에서 가장 주목받는 회사인 릴라이언스 그룹 주식은 어떻게 구매해야 하는지 알아봅시다. 

 

 

릴라이언스 그룹은?

릴라이언스 그룹은 2023년 기준 인도에서 가장 큰 회사입니다. 인도 뭄바이에 위치하고 있으며 무케시 암바니가 운영하고 있습니다. 석유화학 중심으로 성장한 회사이지만 현재는 금융, 통신, 정유, 소비재, 유통 등등 여러 가지 분야에서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으로 치면 마치 삼성, SK와 같은 그룹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 중에서도 릴라이언스 그룹이 주목받는 이유는 JIO라는 통신회사 때문입니다. JIO는 한국으로 치면 SK 텔레콤이나 LG 유플러스와 같은 통신을 서비스하는 회사입니다. JIO는 인도의 1위 통신 회사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많은 인구를 가진 인도에서 1위 통신기업이라는 의미는 향후 인도 시장을 장악할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커머스, 디지털결제, 스트리밍 서비스 등이 통신사를 통하여 이루어지게 되므로 다양한 산업에 엄청난 영향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이는 JIO라는 회사가 세계 기업의 인도 시장 진출의 진입통로와 같은 역할을 하게 됨을 의미합니다. 향후 JIO는 인도의 아마존과 같은 기업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릴라이언스 그룹 투자 방법

릴라이언스 그룹은 위와 같은 이유로 전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미 구글, 메타 등 굴지의 세계 기업들이 릴라이언스 그룹에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우리 같은 일반 사람들이 릴라이언스 그룹에 투자를 하기 위해서는 ETF를 통한 간접 투자와 직접 주식을 구매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간접투자 방법 - INDA

우선 가장 손쉬운 방법은 간접 투자 방법입니다. 인터넷을 찾아보면 가장 많이 나오는 인도 투자 방법인데요, 미국 주식시장에 상장된 인도 주식시장 ETF인 INDA를 구매하는 것입니다.  INDA는 릴라이언스 주식은 아니고 인도 전체 시장에 대한 ETF입니다. 우리나라로 치면 KOSPI의 가격을 추종하는 ETF입니다. 이 INDA라는 ETF는 릴라이언스 그룹의 비중이 10.47%로 상당히 높은 편입니다. INDA를 한주 구매하면 그중 10% 정도는 릴라이언스 그룹 주식의 비중이라는 의미입니다. ETF를 구매하여 릴라이언스 그룹에 투자하는 방법의 장점은 릴라이언스 그룹하나에 투자하는 것이 아닌 인도시장 전체에 투자하는 것이므로 분산투자 효과를 가져 위험 부담이 적다는 것입니다. 반대로 단점은 릴라이언스 그룹의 수익률을 제대로 반영하지 못합니다. 하지만 인도의 엄청난 성장 가능성으로 미루어 볼 때 INDA에 투자하는 것이 꽤 괜찮은 선택이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직접투자 방법

릴라이언스 그룹에 직접 투자하기 위해서는 영국 주식시장을 통해 릴라이언스 그룹 전체를 추종하는 ETF를 구매하는 방법과 인도 주식시장에서 릴라이언스 그룹과 연관된 회사 주식을 직접 거래하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우선 영국 시장은 삼성증권에서 티 커 명 RIL을 검색하여 영국 런던 RIGD에 상장된 릴라이언스 그룹 주식을 매수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다른 인도 주식 거래는 불가능 하니 참고 바랍니다.  

 

 

 

인도주식 시장에 상장된 릴라이언스 그룹 주식을 직접 매수하기 위해서는 미래에셋 증권을 통해야 합니다. 미래에셋은 최근 인도 주식 직접거래 서비스를 오픈하였으며 미래에셋 증권 직접 방문 또는 해외 주식 운영팀 전화를 통해 주식 구매가 가능합니다. 릴라이언스 그룹 외에도 유망한 인도 주식 투자를 원하시는 분들은 미래에셋 증권을 통해 거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더욱 자세한 거래방법 수수료 등 인도 주식 직접구매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가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글을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인도 주식 투자 방법 - 미래에셋 증권 인도 주식 직접 투자 서비스

 

인도 주식 투자 방법 - 미래에셋 증권 인도 주식 직접 투자 서비스

인도는 엄청난 숫자의 인구와 안정적인 인구구조, 그리고 높은 교육열을 기반으로 한 수준 높은 노동력을 갖추고 있어 앞으로 폭발적인 경제 성장이 기대되는 나라입니다. 이러한 인도 주식에

hello-roi.com

 

여기까지 릴라이언스 그룹 투자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릴라이언스 그룹 외에도 인도는 엄청난 성장 가능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인구 및 인구분포로 엄청난 시장과, 노동력을 가지고 있으며 지하자원 역시 풍부합니다. 인도사람들은 또한 똑똑하기로 이름나 있어 인적자원의 수준도 굉장히 높은 편입니다. 인도 투자에 지속적으로 관심가지면 앞으로 좋은 투자 기회를 잡으실 수 있을 것이라 예상합니다. 인도에 대하여 더 알고 싶은 분들은 아래 글 참고 바랍니다. 

 

인도에 투자해야 하는 이유 : 수준 높고 풍부한 인적자원

 

인도에 투자해야 하는 이유 : 수준 높고 풍부한 인적자원

여러분은 인도하면 떠오르는 것이 무엇인가요? 이 글을 읽고 나시면 인도하면 경제 성장을 떠올리시게 될지도 모릅니다. 떠오르는 경제 대국 인도에 대하여 우리가 주목해야 할 이유에 대해 알

hello-roi.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