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 관련

영웅문 S# 기간에 따른 투자 성적 확인하는 법 : 수익률 보고서

by 빅푸 2023. 1. 20.

주식투자를 하다 보면 나의 투자 성적이 궁금할 때가 있습니다. 국내 주식 거래 시스템 중 가장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영웅문 S#에서 지수 대비 나의 투자 성적을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영웅문 S# 수익률 보고서

한화증권의 STEPS, 삼성증권의 mPOP 등 모바일 주식거래 시스템(MTS)에 대하여 써둔 글들을 보면 지수대비 수익률을 볼 수 있는 점이 큰 장점이라고 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위의 MTS에서만 볼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영웅문 S#에서도 볼 수 있는데요, 영웅문 S#의 단점으로 꼽히는 불편하고 복잡한 인터페이스 때문에 이러한 지수 대비 수익률을 어디서 봐야 하는지 모르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영웅문 수익률 보고서 그래프, 내 계좌 잔고와 코스피, 코스닥 지수를 비교하여 보여준다
영웅문-S#-수익률-보고서

 

영웅문 S#에서는 위의 그림과 같이 수익률 보고서라는 이름으로 코스닥 또는 코스피 지수 대비 주식 거래 계좌별 성적을 도식화해서 볼 수 있습니다. 위의 계좌는 1년 동안 -16.33% 하락, 코스닥이 -25.11% 하락 할 때 23.87% 상승하는 엄청난 수익률을 보았네요. 

 

 

영웅문 S# 수익률 보고서 보는 법

인터페이스가 불편하다고 알려진 영웅문 S# 이지만 사실 생각보다 수익률 보고서를 보는 방법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아래 그림은 순서대로 키움증권 영웅문 S#의 홈 화면에서 시작해서 수익률 보고서까지 들어가는 방법을 표시해 둔 것입니다. 빨간색 화살표를 따라서 누르시면 어렵지 않게 찾으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영웅문 S#에서 수익률 보고서 보는 방법, 빨간색 화살표를 따라 누르시면 됩니다.

우선 홈 화면에서 좌측 하단 메뉴를 터치 합니다. 

트레이딩-국내주식에 있는 자동일지를 터치 합니다. 

공동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수익률 보고서 화면이 맨 먼저 뜹니다. 혹시 수익률 보고서가 나오지 않는 다면 우측 상단의 수익률 보고서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계좌 비밀 번호를 입력하시고 수익률을 조회하고자 하는 기간을 누르시면 됩니다. 

올려드린 이미지와 같이 그래프가 보이지 않는다면 기간 입력하는 칸 옆의 그래프 모양 아이콘을 누르시면 수익률 그래프가 나옵니다. 

 

 

 

여기까지 수익률 보고서를 조회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수익률 보고서는 나의 투자 성적표 입니다. 코스피 지수, 코스닥 지수와 비교하여 보는 이유는 이 지수들이 내가 투자를 잘하고 있는지 아닌지를 판단할 수 있는 기준이 되기 때문에, 지수보다 나의 수익률이 좋다면 평균 이상의 투자실력을 가진 것, 나쁘다면 평균이하의 투자실력을 가진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주기적으로 수익률 보고서를 체크해 보시면 내가 현재 투자를 잘하고 있는지 아닌지를 알 수 있습니다. 혹시 지수대비 나의 수익률이 나쁘다고 확인되신다면 투자방법에 대하여 원점에서 다시 고민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통칭 뇌동 매매로 내 마음 가는 대로 주식투자를 하고 계신 것일 수 도 있습니다. 실제로 그렇게 뇌동매매를 하고 계시다면 아래 글을 참고하시어 퀀트 투자를 하는 것에 대하여 고민해 보시기 바랍니다. 위의 수익률 그래프는 제가 실제로 퀀트 투자를 통하여 벌어들인 1년 수익률입니다. 통계적인 방법을 활용하여 투자 전략을 짜고 이를 자동화하여 투자할 수 있습니다. 퀀트 투자에 대하여 궁금하시다면 아래 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퀀트 투자 왜 해야 하나요? 지각심리학을 통해 알아봅시다

 

퀀트 투자 왜 해야 하나요? 지각심리학을 통해 알아봅시다

서울대학교 심리학과 오성주 교수님께서 인터뷰 하신 내용을 기반으로 퀀트 투자를 해야 하는 이유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오성주 교수님은 "차트의 유혹" 이라는 책을 쓰셨고 서울대학교에

hello-roi.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