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 상품 리뷰

아기 콧물 해결책, 올바스 오일 성분 및 효과

by 빅푸 2023. 4. 13.

올바스 오일은 코가 잘 막히는 사람들이 사용하면 좋은 천연 에센셜 오일입니다. 모든 구성 성분이 자연 유래물로 되어 있어 아기들이 주로 사용하는 육아용품으로 유명하지만 어른들에게도 효과적입니다.  올바스 오일의 성분과 그 효과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올바스 오일 성분

올바스 오일의 구성 성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 민트 오일(멘솔 성분 일부 제거) 35.45 % -구강 건강 개선 효과
  • 유칼립투스 오일 35.45 % - 가래완화, 기침완화 효과
  • 카제풋 오일 18.5 % - 호흡기 질환 및 통증 완화 효과
  • 주니퍼베리 오일 2.7 % - 독소 배출, 항산화 작용 효과
  • 클로브 오일 0.1 % -향균, 감기 완화 효과
  • Methyl Salicylate 3.7 %

 

올바스 오일의 주요 구성 성분은 모두 코감기를 가라앉히는데 일가견이 있는 오일류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모두 자연 유래 성분으로 보이는데 한 가지 걸리는 성분이 바로 Methyl Salicylate입니다. 메틸 살리실레이트라고 부르는 이 성분은 아스피린의 진통 효과를 주는 물질로 사용되는 성분입니다. 실제로 올바스 오일에서도 진통효과를 주는지는 알 수는 없습니다. 화합물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자연 유래물로 식물들의 신진대사물로 채취된다고 합니다. 

 

 

올바스 오일 효과

제가 경험한 올바스 오일의 효과는 코 점막 붓기를 가라앉히는 것입니다. 40년 비염을 달고 사는 코막힘 전문가로 저는 저희 아이를 키우면서 올바스 오일을 처음 접했습니다. 비염은 콧물이 주르륵 나는 것이 있고, 코가 꽉 막혀있고 콧물은 잘 나지 않는 비염이 있습니다. 물론 둘 다 동시에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제가 경험했을 때는 올바스 오일은 코가 꽉 막힌 느낌이 날 때 효가가 있습니다. 코가 막혀 있는 것처럼 느껴지는 것은 코 점막이 부어 있기 때문입니다. 코 점막이 부어서 콧구멍 속이 좁아졌기 때문에 코가 막히고 숨이 잘 쉬어지지 않는 것입니다. 아기들의 경우에는 이 콧구멍 속이 어른들보다 좁아서 코가 부으면 쉽게 막히고 숨시기가 어려워합니다. 이럴 때 올바스 오일을 사용하시면 효과적입니다. 

 

올바스 오일은 어른용이 있고 어린이 용이 있습니다. 하지만 국내에서 어린이용을 쉽게 구하기는 어렵습니다. 저희 집 역시 어른용을 손쉽게 구매해서 저와 이제 두 돌 정도 된 저희 아들이 같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24개월 이상인 아가들을 더불어 성인들까지는 2~3방울 정도를 손수건 같은데 떨어뜨려 주고 가까이 두고 냄새를 맡으면서 호흡을 하시면 됩니다. 저희 집은 자기 전에 저와 아들이 냄새를 맡고, 침실에 그 손수건을 머리맡에 두고 자고 있습니다. 근육이완 효과도 있어서 수면에도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24개월 미만 아가들의 경우에는 올바스 포 칠드런이라고 어린이용을 사용하라고 권장하고 있습니다만, 사실은 구매하기가 어렵습니다. 성분에 차이가 있는 것은 아니고 올바스 오일을 희석해 둔 제품으로 어른용을 한 방울 떨어뜨려서 사용해도 된다고 합니다. 

 

올바스 오일은 12ml짜리는 11900원, 30ml짜리는 19900원에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30ml짜리가 용량대비 더 저렴하기 때문에 비치해 두고 아끼지 말고 자주 사용하시면 편안한 밤 보내실 수 있습니다.

 

올바스 오일 구매 바로가기>>

올바스 오일 케이스와 제품 사진
코막힘에-효과-있는-올바스-오일

 

여기까지 올바스 오일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추가로 비염이 너무 심하신 분들은 코청소를 함께 해주시면 크게 도움이 됩니다. 코청소에 대하여 궁금하신 분은 아래 글을 추가로 읽어보시기를 추천합니다. 

 

환절기 비염 완화 방법 - 코청소(feat. 노즈스위퍼)

 

환절기 비염 완화 방법 - 코청소(feat. 노즈스위퍼)

따뜻해지는 봄과 시원해지는 가을이 반갑지 않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바로 환절기마다 괴로운 비염환자들입니다. 비염환자들의 환절기 비염 완화에 가장 효과적인 것이 생리식염수로 비강 내

hello-roi.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